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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대「OSMU 킬러콘텐츠 사업」 선정

  • 등록일 : 2009-05-06
  • 조회수 : 1485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전주대「OSMU 킬러콘텐츠 사업」 선정

-문화스토리 COOKPOP으로 전통음식 세계화-

전주대(총장 이남식)와 전라북도, 전주시, (주)문화에너지와 공동 기획한「문화스토리 COOKPOP」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2009년 OSMU 킬러콘텐츠 사업」에 선정되었다.

「2009년 OSMU 킬러콘텐츠 사업」의 총 26억5천4백만원 제작비 중 정부로부터 12억원 지원을 받고, 나머지 14억여원은 지자체 등의 외부지원을 받아 수행 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문화콘텐츠 산업구조 선진화 및 OSMU 제작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콘텐츠 OSMU 성공사례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이정현학장(문화산업대학)이 책임을 맡으며, 1차 사업기간은 금년4월부터 2010년10월까지 19개월간이다.

「문화스토리 COOKPOP」은 우리 음식을 주제로 COOKPOP의 쿠킹, 뮤지컬공연, OSMU의 쿠킹문화콘텐츠 해외진출, 상설문화공연장오픈, 쿠킹 아트 아카데미오픈, 전주와 서울을 기점으로 전 세계에 「문화스토리 COOKPOP」을 오픈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화 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전주대는 문화산업대학, 문화관광대학, 예체능대학을 중심으로 쿠킹에듀테인먼트 사업의 콘텐츠 개발을 위해 적극 지원 협력할 예정이며, 식문화체험관 사업과 함께 우리 전통음식을 세계화하는데 일조하고 학생들의 실습과 취업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OSMU : One Source Multi Use의 약자로 하나의 소재를 다양하게 이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산업의 대표적인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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