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X-edu사업단 국제학술세미나 개최

  • 등록일 : 2009-04-23
  • 조회수 : 131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포스터1.jpg

X-edu사업단 국제학술세미나 개최

-문화콘텐츠산업 현황과 문제점 검토-

전주대 X-edu사업단(단장 주명준)은 4월 24(금)일 오전 10시 소망홀에서 지방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국제학술세미나는 ‘문화콘텐츠 산업과 한국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우리나라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검토하고 대응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1부 개회식에는 김완주 전라북도지사가 축사를 하고 이남식 총장은 ‘21세기 문화의 산업화 방향’이란 주제로 기조 강연한다. 2부에서는 ‘한국문화콘텐츠산업의 미래’(김종율 국장/문화체육관광부 문화콘텐츠정책관), ‘중국문화산업의 전망’(向勇교수/북경대학교/북경대 문화산업연구원)이란 주제를 발표한다.

3부에서는 ‘유비쿼터스 시대의 영상미디어 변화와 지역영상클러스터 활성화 방안’(안종배 교수/한세대학교 관광홍보학과), ‘지역문화 세일즈를 위한 문화표현 모듈 개발 전략’(김형수 교수/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이시가와현의 문화진흥정책’(무라카미 토시오 상무이사) 등의 주제로 문화콘텐츠와 지역산업발전에 대해 발표한다.

X-edu사업단은 5년의 사업기간동안 지방대학 특성화발전, 지역우수 인재양성, 지역혁신체계 구축 및 토대 마련을 하였고 지역의 경제, 사회적 변화와 혁신을 통한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