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중국 동남대 학술교류협약 체결

  • 등록일 : 2009-03-25
  • 조회수 : 129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MOU사진(전주대-소주).jpg

전주대-중국 동남대 학술교류협약 체결

-문화콘텐츠사업 중국 진출 마련-

전주대 문화산업연구소(소장 한동숭)가 지난 3월 20일 중국 동남대학교 소주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이정현 문화산업대학 학장과 중국 동남대학 소주연구원 부원장(장 위공) 그리고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하였다.

전주대 문화산업연구소는 한,중,일 간 문화산업 분야의 상호 합작, 학술 연구 및 학술교류를 통해 아시아권 문화산업의 발전을 꾀하고자 하고 있다. 지난해 북경대학 문화산업연구원과의 협약 체결에 이어 동남대학교 소주연구원과 두 번째 상호교류협약을 맺음으로써 전주대를 중심으로 한 문화콘텐츠사업 중국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상호 연구자 교류 사업을 진행하고 공동연구논문집 발간을 비롯하여 풍부한 학술정보 교환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중국의 새로운 경제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는 소주공업원구의 문화산업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설계, 진행하기로 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의 교류를 약속하였다.

중국 동남대학 소주연구원은 중국 남경지역의 동남대학으로부터 소주공업원구의 교육특구에 개설한 연구원으로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애니메이션, 공연예술, 미술 등의 3개 전공에 38명의 교수와 58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공연예술 전공은 국가 지정학과로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고, 애니메이션과 문화산업 부문의 인재양성에 집중투자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편 동남대학교 소주연구원이 위치한 소주 지역은 상하이와 출퇴근 권역에 놓인 중국의 신산업 도시이며 풍부한 전통문화자원을 갖고 있는 전주시의 자매 도시이기도 하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