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정봉근씨 “2008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 등록일 : 2008-12-19
  • 조회수 : 131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정봉근[1].jpg

전주대 정봉근 씨(26세. 공대 전기전기공학 4학년)가 지난 10월 20일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08 대한민국 인재상>에 선정되어 12월 18일 청와대 시상식에서 인재상을 수상했다. 전국 대학에서 40명을 선발하는 이번 시상에서 전북지역은 전주대 1명, 전북대 2명이 선정되었다. 

이번 상은 이명박 대통령이 직접 시상을 하였으며, 상금 300만원과 대통령 인증 메달을 받았다. 또한 수상자는 유학 및 취업 시 우선 추천대상자가 된다. 정봉근 씨는 성적우수(5건), 논문발표(3편), 전문학술지 논문게재(5편), 경진대회 수상(6건) 등 대학생으로써 탁월한 성적과 효심이 극진하고 삶의 의지가 강한 전인적 요소가 평가되어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정봉근 씨는 부산 출신으로 대학 2학년 때 부터 전주대 전력전자연구실에 입실한 후 전력전자기술관련 기초이론부터 응용실험을 담당하며 산업체와의 산학협력프로젝트 수행, 국내․외 학회 논문발표(4편), 학술진흥재단 등재 논문지 논문게재(5편), 2006년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동상수상, 한국에너지연구원 주최 제1회 태양광 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상(6건) 등 혁혁한 업적을 이루었다. 

김은수 교수는 ‘정군이야 말로 모범적인 학생이다’며, ‘언제 어디에 있더라도 자신의 정체성을 인식하고 자아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학생이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