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이남식 총장 신발전지역 위원회 위원 위촉

  • 등록일 : 2008-12-17
  • 조회수 : 93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이남식총장[3].jpg

 

- 서남권 신발전지역 구역지정 등 -


이남식 총장(전주대)이 12월 17일 오전 10시 정부중앙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신발전지역위원회 위원 위촉식에서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이 총장은 국무총리(위원장)가 주관하는 신발전지역위원회에 정부위원 12명의 장관(재정․교과․국방․행안․문화․농식품․지경․복지환경․국토부장관,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전남도지사)과 민간위원으로 이인숙 부산시립박물관장을 포함 10명으로 구성된 22명 중에 포함되었다. 이날 제1차 회의에서 ‘서남권 신발전지역 종합발전구역 지정 등을 심의하였다.


이 위원회는 종합발전구역의 지정 및 변경에 관한 사항의 심의,  발전촉진지구의 지정 및 변경에 관한 사항의 심의, 개발사업과 투자촉진을 위한 정책의 조정에 관한 사항, 개발사업 시행과 투자촉진에 필요한 재정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며, 향후 서남권종합발전구역 지정․고시, 신발전지역 종합시책 마련 연구용역 추진, 종합발전구역 대상지, 지정기준 등 기본방침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남식 위원은 디자인분야, 인간공학분야, 창의교육분야 등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전주시 지역혁신협의회 공동의장, 전북도 지역혁신협의회 공동의장 등을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사)한지산업기술발전진흥회장, 남원세계허브산업엑스포조직위원장, 전주세계난산업박람회조직위원장, 전주 한지문화산업축제조직위원장 등을 맡기도 하였다. 이 위원은 디자인분야에 공로가 인정되어 홍조근정 훈장(2004)을 받았으며, 대학혁신 공로로 정부가 선정한 혁신리더 8인에 선발되기도 하였다. 특히, 2003년부터 총장 재임기간 정부가 시행하는 각종 대학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평가를 받아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지속가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대학최초로 창조경영상을 받기도 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