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에서 전라북도지역혁신협의회 세미나 개최

  • 등록일 : 2008-11-24
  • 조회수 : 123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IMG_3850.JPG

- 농업과 환경발전의 비전을 위한 세미나 - 

전라북도지역혁신협의회(의장 이남식/전주대 총장)가 11월 24일 오후 2시 30분 전주대 소망홀에서 「전북의 농업과 환경발전의 비전 제안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경옥 전북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위원, 시군협의회 의장단, 관계자 등 150명이 참석한 이 자리는 초임계 기술의 농업과 환경분야 활용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새정부가 추진하는 全국토의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한 선도프로젝트 추진과 지역 전략산업의 분야간 연계, 이를 융합함으로써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지역 및 국가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북도의 FTA 대비, 농업경쟁력 강화 및 고품질 친환경농업육성, 농업의 조직화․규모화․브랜드화를 통하여 농업을「돈 버는 농업」으로 농업정책과 미래성장동력에 대한 정보공유 등을 토론하는 세미나를 가졌다. 

이남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역혁신협의회 세미나를 대학에서 열게되어 기쁘다고 전제. 대학이 지식기반센터가 되어 대학의 혁신은 물론, 지역혁신의 선도주자가 되어 지역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자’고 하였다. 

주제발표에 나선 이윤우 교수(서울대 화학생물공학과)는 ‘농업 및 환경의 새로운 비전제시(초임계유체기술의 응용)’ 김경중 대표(㈜넥스트바이오)는 ‘초임계유체를 농업과 환경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발표하였으며, 조완구 교수(전주대), 장세명 교수(군산대), 남기석 교수(전북대), 장원길 교수(전주대 EM사업단 단장)등은 주제발표에 대한 지정질의자로 나섰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