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대한민국문화관광상품대전에서 발굴한 모교 출신 작가

  • 등록일 : 2008-11-19
  • 조회수 : 1378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최성철작가작품.jpg

 

전주대 X-edu사업단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문화관광상품대전이 올해로 6회를 맞이했다. 회를 거듭하면서 출품작들의 내용과 수준, 작품 수 등 여러 측면에서 점점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중에서 특히 본 상품대전에서 “최성철”씨를 주목해 본다. 최씨는 2004년부터 한해도 거르지 않고 올해로 다섯 번째 상품대전에 출품하여 수상하는 영광을 가졌다. 2004년에는 『자연을 상징하는 문화상품』이라는 명제로 특선을, 2005년에는 『직살문양을 응용한 문화상품』이라는 명제로 금상을, 2006년에는 『한국의 전통문양, 떡살문양』이라는 명제로 영예의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인 대상을, 2007년에는 『자작나무 적층목을 활용한 문화상품』이라는 명제로 동상을, 2008년에는 『쓰임 그리고 멋』이라는 명제로 은상을 수상하였다. 한 대회에서 이렇게 꾸준히 출품하여 수상을 한다는 것은 참 보기 드문 경우이다. 

더 주목할 점은 최씨가 본교 산업미술학과(97학번) 출신이라는 사실이다. 대회의 성격상 접수 시 약력을 기재하지 않고, 심사 때는 성명을 밝히지 않고 진행이 된다는 점에서 볼 때 매번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한 점수를 받는다는 것은 그의 실력을 모두가 인정한다는 것이다.  

최씨는 전라북도 산업디자인전람회(대상, 장려상2회, 특별상2회, 특선), 경상남도 산업디자인전람회(대상, 은상), 충청북도 현대산업디자인전람회(대상), 경기도 산업디자인전람회(은상 2회), 익산 한국공예대전(우수상),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전람회(특선,입선), 대한민국 미술대전(입선), 청주문화상품대전(장려상, 입선) 등 국내 명성 있는 공모전에서 시상하는 화려한 경력을 갖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