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 등록일 : 2008-11-06
  • 조회수 : 119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청소년동아리2.jpg

 청소년동아리.jpg

 “ 패기 있는 도전, 아름다운 미래, 네 끼를 펼쳐라 ! ” 

○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시설 300여개 동아리 , 10,000여명 참가 열전 펼쳐

○ 11월 청소년문화행사 중 전국최대 대회 전주대 캠퍼스에서 개최 

“패기 있는 도전, 아름다운 미래, 네 끼를 펼쳐라!“ 라는 슬로건으로 “제8회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8일(토) 전주대학교에서 전국대회를 개최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초․중․고등학교 동아리 총 300여 개 팀, 10,000여명이 참가하여 서류심사를 거쳐 통과한 200여개 전국 각 지역의 다양한 청소년동아리가 자신들이 가진 끼와 기량을 마음껏 펼치게 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로서 보건복지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이 주관하는 가운데 전국의 청소년동아리지도자 및 청소년동아리 대표위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축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에 의한 수준 높은 대회로 진행된다.  

경연분야는 음악, 그룹사운드, 스포츠․응원댄스, 힙합댄스, 무대공연 등 공연분야와 더불어 전통문화, 영상․애니메이션, 미술, 과학․발명 등 비공연분야 그리고 지도자․특별부문 등 총 12 부문에서 경연이 펼쳐지며, 점차 다양한 부문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경연부문의 대상에는 국무총리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부문별로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주어진다. 시상은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과 각 시․도 교육감상, 시․도지사상, 대학총장상 등 다양하고 많은 상들이 청소년들에게 수여된다. 또한, 청소년 지도자특별부문 대상과 최우수상에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 및 상금이 주어진다. 

본 대회는 청소년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 및 참여가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경진대회는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들의 폭넓은 교류와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경연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동아리 상호간에 친선 도모와 함께 선의의 경쟁으로 새로운 청소년문화를 정립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