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조성환 교수 연구총괄책임자로 선정

  • 등록일 : 2008-10-21
  • 조회수 : 146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조성환교수[1].jpg

- 에너지 분야 최고 대학으로 -

 

조성환 교수(전주대 기계자동차학과)가 10월 15일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자원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첨단 건물의 에너지 절약을 위한 연구개발사업에 <첨단건물의 에너지절약 최적 SI 모듈 개발>이란 주제로 년간 34억원 상당의 연구프로젝트가 선정되었으며, 향후 5년간 170억원을 투입하는 연구사업을 총괄하는 연구총괄책임자로 선임되었다. 

조성환 교수는 제1과제(BEMS의 고효율화 기술), 제2과제(첨단주택의 에너지절약화 기술), 제3과제(공동주택의 에너지절약화 기술)를 총괄하는 책임자로 선임되어 전북지역사회는 물론 이 분야를 전공하는 교수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조성환 교수는 그린빌딩, 건물에너지 절약, 건물공조시스템 등에 대한 100여편의 논문을 발표하여 국내에서 건물에너지 부분에 대한 최고의 권위자로 인정되어 왔다. 이번에 지식경제부 총괄책임자로 선정되기까지 전국의 수많은 대학과 국책연구기관과 함께 경쟁하여 획득한 이 쾌거는 고비용의 에너지시대에 주목받는 연구사업으로 학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연구프로젝트 <첨단건물의 에너지 절약 최적 SI(감시/제어/모니터링) 모듈>은 지능형 BEMS, 첨단주택 에너지 컨트롤, 공동주택 사용자측 가변조절형 최적 열공급 및 유지관리기술 등을 모듈화 및 실용화를 통하여 연구 성과물 실제 적용/투입하며, 건물 대상으로 총에너지 대비 30~40%의 건물소비에너지 절감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