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산업디자인학부 현대자동차와 산학협력체계 강화

  • 등록일 : 2008-08-28
  • 조회수 : 154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현대자동차디자인.jpg

산업디자인학부 자동차디자인동아리(지도교수: 주송)가 지난 8월21일부터 8월23일까지 2박3일간 현대자동차의 자동차디자인동아리 초청행사에 초대되어 자동차디자인동아리 회장단 3인(제품디자인전공 2학년 정병주, 현덕영, 1학년 구광모)과 지도교수 주송교수가 참가하였다.

현대자동차가 우수학생 조기 발굴 및 지원을 목적으로 작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이 행사는 전국의 17개 디자인우수대학의 자동차디자인동아리 회장단과 지도교수를 초청하여 2박3일간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내의 디자인센타에서 자동차디자인관련 특강과 학생들이 현업 자동차디자이너와 함께 주어진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자동차디자인워크샾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전주대 자동차디자인동아리의 초청은 전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부의 대외적인 위상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고 참여 디자인대학간의 교류가 확대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향후 현대자동차와의 지속적인 산학협력의 토대가 구축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반영하듯 이번 학기에 현대자동차로부터 자동차모델제작용 클레이 500Kg과 각종 클레이 모델링 작업도구(1,000만원 상당)를 지원받기로 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현대자동차디자인센터(센터장 오석근전무)가 지원하는 자동차디자인동아리멤버쉽을 결성하여 이번 행사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교육지원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하기로 현대자동차와 합의하고 전주대 주송교수가 초기 운영위원장을 맡기로 하였으며, 자동차디자인동아리멤버쉽은 학생자치회를 구성하여 학생스스로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현대자동차디자인센터는 그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현대자동차와 대학 간의 산학협력의 안정적인 틀을 만들고 자동차디자인분야의 학생과 교수간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여 침체된 디자인교육현장의 새로운 활력이 되기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참여 17개 대학 : 건국대, 계명대, 국민대, 대구대, 서울대, 서울산업대, 서울시립대, 세종대, 연세대, 영남대, 이화여대, 전주대, 중앙대, 한양대, 한국예술종합원, 홍익대, KAIST,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