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스마트 JJ

서브비주얼

보안프로그램안내

전주대학교 패치관리시스템(PMS) 이용 안내입니다.

패치관리시스템(PMS)이란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많은 소프트웨어(OS, 백신, 기타 응용프로그램 등)들은 배포된 후에 각종 결함 및 기능 개선에 따른 패치 및 업그레이드가 발표됩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인식 및 설치 불편으로 설치를 간과하게 되고 이에 따라 많은 시간 및 비용 등의 손실을 초래하게 됩니다. 특히, OS 패치의 경우 각종 보안 문제 및 바이러스의 전파에 따른 막대한 피해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패치관리시스템은 이러한 문제 예방을 위한 패치의 설치를 권고하여 설치를 유도하거나, 필요시 강제적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우리 대학의 PMS

ITStation 사의 TA-PRS 제품으로 국정원 CC인증 제품입니다. MS의 Windows OS를 대상으로 운영체제, Office 및 기타 S/W의 주요 보안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패치하고 있습니다.

설치 및 삭제 방법

  • 교내 망에서 최초 인터넷 사용 시 PMS Agent 설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에이전트 설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가능합니다.
  • PMS Agent 삭제는 삭제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 후 실행하여 수동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교내에서 PC 및 노트북 등을 통해 인터넷 이용 시 반드시 PMS Agent를 설치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

정보통신지원실 : (063)220-2178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