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대학원

공지사항(외국인유학생)

공지사항(외국인유학생) 게시글의 상세 화면
[국제학생] 2023-2학기 지도교수 배정 신청서 제출 안내
작성일: 2023-11-30 조회수: 225 작성자: 관리자

[2023-2학기 지도교수 배정 신청서 제출 안내]

 

대상: 2차 학기생(필수)


'대학원학칙 시행세칙' 제83조(논문지도) 제3항에 따라 입학 후 [2차 학기] 이내에 지도교수를 배정받도록 되어있고, 이후 3차 학기와 4차 학기에 지도교수님의 지도하에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여 대학원장에게 제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일반대학원 2차 학기 원생분들은 아래 제출 서류를 기한 내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 자격과 직무

① 지도교수는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기 위하여 논문제목 설정, 논문연구 계획 작성, 논문 완성 등을 지도한다.

② 지도교수는 다음 각 호의 자격을 갖춘 자로 하며, 제2호의 자는 공동지도교수로 위촉할 수 있다. 

  1. 논문지도는 해당학생의 전공분야와 동일한 전공분야의 전임교원이 담당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대학원장이 추천하는 비전임교원과 강사는 총장의 승인을 얻어 논문지도를 담당할 수 있다.

  2. 해당 분야(전공)의 전문가로 대학원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자

③1년 이내에 정년퇴임이 예정된 전임교원은 원칙적으로 지도교수로 신규 위촉될 수 없다.

④논문지도중 지도교수가 정년퇴임할 경우 퇴임 후 2년까지 논문지도를 할  수 있다.

 

1. 제출서류

 지도교수 배정 신청서 

   

2. 제출기간: 2023. 12. 4.(월)~2023. 12. 15.(금) 오후 2시까지


3. 제출장소: 지역혁신관 502호 대학원 통합행정지원실


4. 제출방법: 이메일(thanks092@jj.ac.kr) 또는 방문제출


※ 궁금한 점은 063.220.2205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