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경영학과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경영학석사·경영학박사
교육 목표
21세기 복잡하고 창발적인 경영 현상을 이해하고 설명하기 위해 기존 경영 지식을 비판적으로 학습하고 창의적으로 경영 현상을 바라보기 위해 새로운 경영 모형과 이론을 개발할 수 있는 경영학 연구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전공 및 연구분야
인사관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경영정보/전략
참여 교수
성명 | 직급 | 최종학위 | 전공분야 | 연구분야 |
---|---|---|---|---|
김진성 | 교수 | 경영학박사 | 경영정보 | 웹에이전트시스템, 의사결정 |
김주란 | 교수 | 경영학박사 | 마케팅 | 광고, 소비자행동 |
남기창 | 교수 | 경영학박사 | 재무관리 | 보험, 위험관리 |
백상용 | 교수 | 경영학박사 | 경영정보 | 기술혁신, 기술전략 |
성태경 | 교수 | 경영학박사 | 산업조직 | 기술경영, 중소기업경영 |
이기훈 | 교수 | 통계학박사 | 미모수통계 | 연구방법론, 마케팅 조사 |
전기흥 | 교수 | 경영학박사 | 마케팅 | 소비자행동, 촉진관리 |
한광현 | 교수 | 경영학박사 | 인사조직 | 모티베이션, 조직행동 |
황선문 | 교수 | 경영학박사 | 생산관리 | 생산관리, 경영의사결정 |
학과 내규
- 선수과목
-
- 석사과정: 교과과정에 명시하지 않고 주임교수가 학부과정에 개설되는 과목을 고려하여 지정한다.
- 박사과정: 교과과정에 명시하지 않고 주임교수가 석사과정에 개설되는 과목을 고려하여 지정한다.
- 논문제출
-
- 석사과정은 학위논문 제출 이전 학기에 예비발표 실시
- 박사과정은 논문제출 이전 학기에 연구분야 논문을 학술지에 게재하여야 하며, 예비발표 실시. 외국어시험, 종합시험 등은 대학원 학칙에 준한다.
학점 이수 로드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