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 2016-08-29
- 조회수 : 967
- 작성자 : 취업지원실
청년층 직업지도 프로그램(CAP+) |
- 대상 : 자신의 꿈 or 미래의 직업을 찾고 싶은 1~4학년 재학생
- 목적 : 다양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그 중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내고 구체적인 취업 전략까지 수립하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 차수별 일정
구 분 | 일 자 | 시 간 | 시 수 | 강의실 |
1차 | 09.26.(월) ~ 09.30.(금) | 매일 오후 6 ~ 9시 | 15 | 스타센터242/243 |
2차 | 10.24.(월) ~ 10.28.(금) | 〃 | 〃 | 〃 |
3차 | 10.31.(월) ~ 11.04.(금) | 〃 | 〃 | 〃 |
4차 | 11.14.(월) ~ 11.18.(금) | 〃 | 〃 | 〃 |
5차 | 11.21(월) ~ 11.25(금) | 〃 | 〃 | 〃 |
6차 | 11.28(월) ~ 12.02.(금) | 〃 | 〃 | 〃 |
7차 | 12.19.(월) ~ 12.20.(화) | 오전9시~ 오후 6시 | 〃 | 〃 |
※ 위 7차 수업 중 자신이 희망하는 차수 하나를 선택해서 교육을 마치면 수료가 됩니다.
◈ 프로그램 일정
일차 | 주제 | 세부내용 | 시수 | 비고 |
1일차 | 나를 만나러 가는 길 | 진행자 및 전체 활동 소개 별칭짓기, 공통점 찾기 과거로 떠나는 여행(10대 뉴스와 인생곡선) | 3 | |
2일차 | 커리어 네비게이션 | - 직업선호도 검사 실시 및 이해 직업의 가치, 개념, 특성 이해 기업 원리의 이해 | 3 | |
3일차 | 결정은 내가 한다 | 기업정보 탐색 의사결정 유형, 그 실체와 진실 합리적 진로의사결정 | 3 | |
4일차 | 나를 표현하자 | 입사지원서 작성 방법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자기소개서 클리닉 | 3 | |
5일차 | 모의면접 | 이미지메이킹의 이해 면접의 유형과 전략 모의면접 실시 및 피드백 | 3 | |
NCS기반 청년 취업 역량 프로그램 |
- 대상 : 역량 기반 채용에 관심 있는 3~4학년 재학생
- 목적 : 취업준비생(졸업예정자 및 졸업자)을 대상으로 직무별 역량기반 채용을 이해시키고 역량중심 구직기술을 강화시키기 위함
◈ 차수별 일정
구 분 | 일 자 | 시 간 | 시 수 | 강의실 |
1차 | 10. 05.(수) ~ 10. 07.(금) | 매일 오후 6 ~ 9시 | 9 | 스타센터 242/243 |
2차 | 11. 09.(수) ~ 11. 11.(금) | 〃 | 〃 | 〃 |
※ 위 2차 수업 중 자신이 희망하는 차수 하나를 선택해서 교육을 마치면 수료가 됩니다.
◈ 프로그램 일정
일차 | 세부내용 | 교육목표 | 시수 | 비고 |
1일차 |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가상 사원증 제작 성공취업자 사례 분석 나의 역량 점검하기 |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적극 참여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취업 시 요구역량 탐색 본인의 역량보유도 인지 | 3 | |
2일차 | 1일차 피드백 기업의 업무와 직무역량 기업정보 탐색과 공유 직무정보 탐색과 공유 | 기업의 업무흐름과 직무특성에 따른 요구역량 이해 역량별 근거 경험활동과 자료를 도출함 | 3 | |
3일차 | 역량기반 서류의 이해 역량기반 지원서 작성 역량기반 지원서 클리닉 | 역량지원서의 특성과 효과적 작성노하우 이해 본인의 역량기반 지원서를 작성함 역량지원서를 기업 시각에서 평가하고 클리닉 함 | 3 | |
하반기 공채 대비 종합직무적성검사 교육 |
- 대 상 : 3~4학년 재학생
- 목 적 : 2016년도 하반기 공채를 대비하여 각 기업별 직무적성검사의 유형을 철저히 분석하여 나올 문제 유형을 미리 학습하는 과정
◈ 종합직무적성검사 모의테스트
교육내용 | 교육일정 | 시간/인원 | 강의실 |
대기업(중견기업) 직무적성검사, 인성검사 | 09.28.(수) | -오후4시~오후6시 (2시간)/80명 | 스타센터235 |
◈ 종합직무적성검사 교육
교육내용 | 교육일정 | 시간/인원 | 강의실 |
종합직무적성검사 공부법 및 시험전략 교육 | 9.28.(수)~ 9.30.(금) | -오후6시~오후9시 (매일 3시간, 총 9시간) / 30명 교육 | 스타센터235(수~목) 스타센터238(금) |
자기소개서 및 면접 상담 |
- 대 상 : 자기소개서 첨삭이 필요한 3~4학년 재학생(본인이 작성한 자기소개서 지참)
/ 면접 준비가 필요한 3~4학년 재학생
- 목 적 : 자기소개서 1:1 첨삭지도 및 면접 기본교육이 필요한 재학생을 위한 전문가 집중 상담
교육내용 | 교육일정 | 시간/인원 | 강의실 |
본인의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30분간 첨삭 및 면접 컨설팅 진행 | 상시 진행 (063-220-4723,4654,4651, 4652,4655로 예약 후 방문) | 상시 진행 / 1인당 30분 | 스타센터 241 |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
- 대 상 : 인사담당자 관점의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3~4학년 재학생
- 목 적 : 기업에서 수행하게 될 다양한 직무의 이해와 더불어 이에 기반한 자기소개서를 완성 할 수 있음
교육내용 | 교육일정 | 교육 인원 | 강의실 | |
대기업 출신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직무 이해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 1주차 | 10. 10.(월) 오후 6시 ~ 9시 | 최대 30명 | 스타센터 238 |
2주차 | 10. 24.(월) 오후 6시 ~ 9시 | |||
3주차 | 10. 31.(월) 오후 6시 ~ 9시 | |||
4주차 | 11. 7.(월) 오후 6시 ~ 9시 |
※ 4주차의 교육을 모두 마쳐야 수료가 되는 과정입니다.
스피치 완성반 |
- 대 상 : 면접에 대한 자신감 및 자기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재학생
- 목 적 : 스피치 과정에 필요한 발성, 자기표현, 내용 구성 등의 다양한 원리를 습득하고 이를 실제로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음
교육내용 | 교육일정 | 교육 인원 | 강의실 | |
스피치 스킬 연습 및 시뮬레이션 | 1주차 | 10. 4.(화), 오후 6시 ~ 9시 | 최대 30명 | 스타센터 238 |
2주차 | 10. 11.(화), 오후 6시 ~ 9시 | |||
3주차 | 10. 25.(화), 오후 6시 ~ 9시 | |||
4주차 | 11. 1.(화), 오후 6시 ~ 9시 | |||
5주차 | 11. 8.(화), 오후 6시 ~ 9시 |
※ 5주차의 교육을 모두 마쳐야 수료가 되는 과정입니다.
면접성공 KNOW-HOW |
- 대 상 : 면접을 앞두고 있는 3~4학년 재학생
- 목 적 : 각 기업에서 채용 시 이루어지고 있는 면접을 실제와 똑같은 상황으로 가장하여 가장 근접한 방법으로 시도해 봄으로써 실전경력과 자신감을 배양할 수 있음
교육내용 | 교육일정 | 시간/인원 | 강의실 |
면접준비 특강, 토론면접, PT면접, 비디오 면접 | 1차: 10.05.(수) ~ 10.06.(목) 2차: 11.16.(수) ~ 11.17.(목) | 오후 6시~오후 9시 30분 / 최대 30명 | 스타센터 235 |
※ 위 2차 수업 중 자신이 희망하는 차수 하나를 선택해서 교육을 마치면 수료가 됩니다.
비즈니스 매너과정 |
- 대 상 : 직장 및 면접 예절을 미리 배우고 싶은 3~4학년 재학생
- 목 적 : 조직의 일원으로서 직장인으로서 갖춰야할 인성, 예절, 매너 등을 습득하여 순조롭게 사회생활을 시작할 수 있고 , 자신의 이해와 습관의 변화를 통해 성공적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음
교육내용 | 교육일정 | 시간/인원 | 강의실 |
인성예절, 호감 첫인상 만들기, 기업에서 꼭 필요한 매너 익히기 | 10. 29.(토) 11. 26.(토) | 오전 9시~오후6시 (8시간) 한 팀당 / 30명 | 스타센터 238 |
※ 위 2차 수업 중 자신이 희망하는 차수 하나를 선택해서 교육을 마치면 수료가 됩니다.
● 대 상 : 2016년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
● 신청방법 : 프로그램 개설 2주 전부터 취업지원실 선착순 방문접수
● 혜 택 : CP점수 시간당 1점 부여
● 참 가 비 : 참가비 2만원
- 참가비 2만원은 수료시 전액 환급
- 미수료시 환급 불가, 교육 시작 3일전까지 교육 취소 가능
● 기타사항 : 위 전체 과정(자기소개서 과정은 제외)은, 수강신청 인원이 과정별 최대 모집 인원의 50%미만일 경우에는 폐강될 수 있음
● 상기 일정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추후 변경 될 수 있음
● 문 의 : 전주대학교 취업지원실(220-2129, 2465, 2165, 2886)
전주대학교 취업지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