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문화융합대학, 제2회 전주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 대회 개최

  • 등록일 : 2024-05-09
  • 조회수 : 25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제2회 총장배 전국 태권도 대회 개최 포스터.jpg

제2회 전주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 대회 개최

-5. 12.(일)까지 14일간 선착순 접수, 개막식 행사에 브리튼즈 갓 탤런트 결선 무대를 선보일 예정 -


태권도 명문 대학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가 올해 개교 60주년을 맞아 “제2회 전주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 대회”를 6월 14일(금)부터 23일(일)까지 7일간 전주대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주대학교 총장배는 대회를 2주간으로 구분하여 6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3일간은 격파 부문,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3일은 품새 부문, 23일(일)은 생활체육 경연 대회를 구분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경기 진행의 질을 향상하고 참가자의 수업 결손을 감소시키기 위함이라 전했다. 


대회 접수는 격파와 품새대회(승인대회)는 대한태권도협회 홈페이지에서, 생활체육대회(비승인대회)는 태권박스 홈페이지에서 4. 29.(월) ~ 5. 12.(일)까지 14일간 선착순으로 신청받고 있다.


대한태권도협회와 전주대학교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비승인대회에서 1년 만에 KTA 전국대회 승격이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달성한 바 있는 대회이며, 전북특별자치도에서 격파 종목을 최초로 인준을 받은 명실상부 태권도 명문 대학인 전주대학교에서 진행된다. 


특히, 전주대학교는 학령인구 감소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경기지도학과 태권도 전공을 태권도학과를 분리하는 등 태권도에 대한 대학 내·외부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이 뒷받침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총괄하는 태권도학과 이숙경 학과장은 “태권도 대회가 많이 범람하고 있는 실정에서 우리 대회는 단순히 순위를 겨루는 경기로 끝나는 것이 아닌 전북특별자치도와 전주시가 상생할 수 있는 지역 이벤트로 무주 태권도원과 전주 한옥마을 등과 함께하는 관광코스로 만들겠다.”라면서 대회 기간 5,000여 명이 참여하는 대회로 전주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참가자들이 전북의‘맛과 멋’의 대표 고장인 전주 지역 관광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주대학교 태권도학과는 2023년 세계 태권도한마당에서 핵심 종목인 팀대항 종합경연 1위와 3위를 차지하였으며, 최근 세계적인 오디션 프로그램 영국 브리튼즈 갓 탤런트 시즌 17(Britain's Got Talent season 17)에 참가하여 한국팀 최초 골든 버저(golden buzzer)를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오는 개막식 행사(6. 15.(토), 11:00)에서는 브리튼즈 갓 탤런트 결선 무대를 그대로 참가자 앞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