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산학협력단, 제6차 미래전북포럼(Future Jeonbuk Forum) 개최

  • 등록일 : 2024-03-25
  • 조회수 : 27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제6차 미래전북포럼 개최 (3).jpg

전주대, 제6차 미래전북포럼(Future Jeonbuk Forum) 개최

-기초과학연구원(IBS) 연사를 초청하여 개교 60주년 기념 특별강연 진행- 

-전주비전대와 공동 개최, 나노분야의 세계적 권위자 현택환 석좌교수 초청-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전주비전대학교와 공동으로 제6차 미래전북포럼(Future Jeonbuk Forum)을 21일(목) 전주대학교 온누리홀에서 개최하였다.


6번째로 마련된 이번 포럼은 세계 수준의 기초과학 연구를 위해 국가가 설립한 종합연구기관인 기초과학연구원(IBS)의 연사를 초청하여 전주대학교 개교 6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강연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강연은 기초과학연구원의 하성도 부원장의 ‘대한민국의 기초과학 – 기초과학연구원 소개’라는 주제로 창조적 지식 확보와 우수 연구 인력 양성에 이바지하기 위한 기초과학연구원의 역할에 관해 설명하였다.


두 번째 강연은 서울대학교 현택환 석좌교수(기초과학연구원 나노입자연구단장)의 ‘어떻게 세계적인 연구를 할까?’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현택환 석좌교수는 크기가 균일한 나노입자를 대량 합성할 수 있는 ‘승온법’을 개발하여 매년 노벨과학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이해원 전주대 산학부총장은 “현재 대한민국은 유수의 뛰어난 연구자들이 등장하고 있다며 과학기술인들이 글로벌 리더로서 인지도를 높여 우리나라에서도 국민의 오랜 염원인 노벨 과학상을 수상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지역의 대학과 연구기관, 산업체 등이 참여하여 지역 혁신을 통한 지역 발전의 정책을 제안하는 미래전북포럼을 개최하며 전북특별자치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모색하는 등 글로컬 대학으로 나가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