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국제교류원, 전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대학원 박사과정 유학생 대상 장학금 300만 원 전달

  • 등록일 : 2024-02-07
  • 조회수 : 26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교내게시_국제교류원, 대학원 박사과정 300만원 전달 (1).jpg

전주대, 전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대학원 박사과정

유학생 대상 장학금 300만 원 전달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국제교류원은 전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사회통합협의회로부터 300만 원의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31일 전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소장 임은진)는 전주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공부하고 있는 법학과 박사과정 판빈투안아잉(베트남), 문화기술학과 박사과정 양윤비(중국) 유학생에게 장학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국제교류원(원장 제혜금)은 이번 장학금은 사회통합전주협의회 강종대 회장(전주예수병원 사회사업과 과장)과 양충용 더세움병원 원장, 박영삼 세이유외과 원장이 후원했다고 전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판빈투안아잉과 양윤비 학생은 “대한민국으로 유학 와서 공부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인데 이렇게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대한민국과 본국의 가교 역할을 하고 싶고 교수와 인공지능 전문가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회통합전주협의회 강종대 회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고 학업에 전념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후원하게 됐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사회통합전주협의회는 우리 대학 외국인 유학생들의 정주 여건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