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서비스러닝 전국으로 확산 중”

  • 등록일 : 2024-02-06
  • 조회수 : 13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교내게시요청_서비스러닝 전국 확산중(행정학과).jpg

전주대, “서비스러닝 전국으로 확산 중”

-전주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5개 대학 연합 성과공유회 성료-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5개 대학 연합 서비스러닝 성과공유회를 동명대학교에서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부산, 서울, 광주, 전주 지역의 5개 연합 서비스러닝 성과 공유회가 동명대학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5개 대학 연합 성과 공유회는 동명대학교, 광주여자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전주대학교(김민영 교수) 그리고 광주대학교가 참여했다.


서비스러닝 첫 성과 공유회는 동명대 주관 3개 대학 연합으로, 2번째 성과공유회는

광주여대 주관 4개 대학 연합으로, 이번 3번째 성과공유회는 동명대 주관 5개 대학 

연합으로 점차 확대되었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동명대 CareerAction센터 주관으로 지난 1월 24일 열렸으며 동명대 신동석 산학교육처장 축사에 이어 전주대 서비스러닝(전주대 김민영 교수) 등 성과를 보고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정학과 김민영 교수는 이 자리에서 "서비스러빙은 학생들의 직무역량을 촉진하는 현장 중심 실무 교육으로 재학생들의 직무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서비스 러닝을 수업에 적극적으로 도입해 운영 중이다. 이번 성과 공유회를 계기로 전주대도 글로벌 서비스 러닝을 실천할 수 있는 동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서비스 러닝은 더 넓은 세상에서 배움을 나누는 전주대 수퍼스타 양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비스러닝은 봉사(Service)와 학습(Learning)을 결합한 개념으로, 동명대가 부산시와 지역문제해결 플랫폼으로 업무협약(MOU)을 맺으며 지속적인 성과를 내며 지산학협력에 큰 기대를 모으는 프로그램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