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 8개 게임 및 실감미디어 전문 기업과 산학협력 체결

  • 등록일 : 2023-12-18
  • 조회수 : 14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 8개 게임 및 실감미디어 전문 기업과 산학협력 체결 (1).jpg

전주대, 8개 게임 및 실감미디어 전문 기업과 산학협력 체결

-실감미디어 산업계 수요에 맞춘 글로벌 인재 양성과 공동제작 등 실질적 협력 추진하기로-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한동숭)은 전북글로벌게임센터에서 지난 15일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에 입주해 있는 게임 및 실감미디어 전문 기업 8개 사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전주대학교와 산업체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공유하여 『첨단분야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국가 수준의 핵심 인재 양성 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실감미디어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 △공동연구 개발 수행 △실감형 콘텐츠․메타버스 공동 제작 등이다. 


 이번에 산학협력을 체결한 8개 기업은 (주)펀잇, 델런트(주), (주)펀웨이브, (주)소울게임즈, (주)이엔피브이원, 스타라이크(주), (주)툰드라스튜디오, (주)루트쓰리게임즈 기업으로 전주를 대표함과 동시에 글로벌로 성장하는 기업들이다. 


 이번 협약으로 전주대학교는 지역의 핵심 게임, 실감미디어 기업들과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8개 기업은 전주대학교의 교육과정 참여,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 등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글로컬 시대를 준비하는 전라북도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동숭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감미디어 산업계의 수요에 맞춘 글로벌 인재 양성은 물론 인턴십, 공동연구 개발, 메타버스 공동 제작 등 실질적인 협력이 가능한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분야의 게임 및 실감미디어 기업과 산학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