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산학협력단, 비나텍(주)_ 지역에너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장학생 선발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 : 2023-11-21
  • 조회수 : 915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 전주대-비나텍 산학장학생 선발 업무협약 체결 (1).jpg

전주대–비나텍(주), 지역에너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장학생 선발 업무협약 체결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우리 지역의 강소기업인 비나텍(주)과 에너지 전문인력을 양성을 위한 산학 장학생 선발 업무협약을 11월 20일 전주대학교에서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비나텍(주) 성도경 대표이사와 전주대 박진배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대학교 대학 본관에서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력변환기술 및 에너지 분야 전문인력 양성 ▲전력에너지 분야 대학원생 대상 산학 장학생 선발 ▲대학과 기업 간 산학협력 프로젝트 수행 ▲ 현장실습 및 연구 활동 지원 등 상호 협력 및 교류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로써 전주대 전기전자공학과 대학원생(학·석사연계과정 포함) 중에서 기업에서 필요한 분야의 학생을 선발하고, 비나텍(주)에서 학비 등 필요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대학과 기업이 대학원 과정과 기업의 현장실습 및 실험 등에서 필요한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육성하게 된다.


비나텍(주) 성도경 대표이사는 “비나텍은 에너지 저장 장치‘슈퍼커패시터(Super-capacitor)’ 생산 전문 회사로 이차전지와 수소연료전지 등의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어 더욱 많은 인재가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이에 박진배 총장은 “비나텍이 세계 제1의 슈퍼커패시터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R&D 투자는 물론 지역의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산업 혁신과 발전을 이끄는 데 감사드리며, 더 나은 인재 육성과 산학협력을 위해 전주대학교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하였다.


또한 전북지역에너지클러스터 인재 양성사업 및 RIS 미래수송기기사업단의 소소과제 “전기자동차/특장차/농기계 친환경 전장부품 개발” 전주대 책임자인 김은수 교수(전기전자공학과)는 “비나텍 등과 같이 지역의 유망한 기업들과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의 인력수요 및 애로 기술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실질적인 산학협력 성과를 이루도록 노력을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비나텍(주)은 에너지저장장치 슈퍼커패시터(Super-capacitor, 에너지고출력 활성탄소전지) 제조사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카본을 기초로 한 연료전지 부품(지지체, 촉매, MEA) 등 친환경적인 미래 사업을 이끌고 있는 전북의 대표 기술 강소 기업으로 2020년 코스닥에 상장되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