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경영대학, 부동산국토정보학과_지적 및 측량기사 자격증 2023년 12명 역대 최다 합격

 사진) 전주대 부동산국토정보학과, 지적 및 측량기사 자격증 역대 최다 합격 (2).jpg

전주대 부동산국토정보학과,

지적 및 측량기사 자격증 2023년 12명 역대 최다 합격

-지적 및 공간정보 실무 전문가 교수 초빙 및 관련 자격증 대비 특강반 운영-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부동산국토정보학과가 올해에만 재학생 중 12명의 지적기사와 측량기사 합격자를 배출하였다고 밝혔다. 부동산국토정보학과가 매년 2~3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던 것에 반해 2023년은 역대 최다 합격자가 배출되었다.


 이러한 배경에는 2022년 2학기부터 지적 및 공간정보 실무전문가를 전임교수로 초빙하여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지적직공무원 등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국토정보학과는 작년 10월부터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을 포함하여 5회에 걸쳐 비교과 과정의 자격증 대비 특강반을 운영하였으며, 특강반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부분 기술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특히, 기술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측량 실습 과정을 부동산국토정보학과 교수가 직접 지도함으로써 좋은 성과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그뿐만 아니라 학교의 지원 아래 지적 측량실습장을 만들어 수시로 학생들이 지적 측량을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것도 큰 도움이 되었다.


 지적기사와 측량기사는 전문 기술자격으로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지적직공무원, 국토지리정보원, 군무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기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기초 자격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한국국토정보공사 본사가 전주시 소재에 있고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제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어 기술 자격증을 보유한 부동산국토정보학과 졸업생은 한국국토정보공사 취업이 유리하다는 큰 혜택으로 인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격증 대비 특강반을 직접 지도한 부동산국토정보학과 김일 교수는 “지난 28년간 한국국토정보공사, 지방자치단체, 행정자치부, 국토교통부 등 다양한 기관에서 지적 업무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마음을 다해 지도한 결과 좋은 결과가 나타난 것 같다.”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많은 학생들이 지적 및 공간정보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학교 부동산국토정보학과는 2021년부터 부동산학과에서 부동산국토정보학과로 변경하여 지적 및 공간정보 분야 실무중심의 특화된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