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문화융합대학, 태권도학과_ '문무를 행하는 태권도 문화전파자 선도'

  • 등록일 : 2023-11-16
  • 조회수 : 11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사진)전주대_태권도학과_대학생_아이디어_공모전_최우수상.jpg

전주대 태권도학과, '문무를 행하는 태권도 문화전파자 선도'

 -2023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국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태권도학과 공연단인 ‘싸울아비’가 지난 11월 11일 ~ 11월 12일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스포츠개발원에서 주관한 지역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국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을 받은 태권도학과 선현석(3학년), 정미주(3학년) 학생은 “이번 학술공모전에는 좋은 결과를 가져와 기쁘다며, 그간 지도해 주신 이숙경 교수님과 정진호 코치님께 감사드리고 문무를 겸비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또한, 전주대 태권도학과(학과장 이숙경 교수)는 올해 전국 태권도 대회와 공연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싸울아비 시범단은 종합우승으로 받은 1,500만 원 상금과 졸업생 동문의 후원금을 모아 태권도학과에 기부하고 태권도 창작 공연을 제작하여 지역 소아암 돕기의 기부 활동을 한다고 전했다.


태권도 학과는 오는 12월 17일(일) 전주대학교 JJ 아트홀에서 제10회 태권도창작공연 [ 미제 ] 를 공연한다. 특히 2023년 전국 태권도공연대회 및 세계 태권도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자치한 명성에 걸맞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태권도 공연 분야를 선도하는 전주대 태권도창작공연은 전북 태권도 어린이들과 지역민들의 사랑으로 매년 전 좌석이 매진되며, 공연 수익금은 초록어린이재단(전북지점)에 올해로 10년째 전달하며 받은 사랑을 되돌려주고 있다. 


지역민을 위해 훈훈한 태권도 재능 기부활동의 선순환을 실천하는 태권도학과는 Glocal 태권도 문화전파자 양성을 선도하고 있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과 LINC 3.0 사업의 지원을 받아 태권도 창작 공연을 제작한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