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LINC3.0사업단,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이스탄불 지회 차세대 회원 자격 취득

  • 등록일 : 2022-09-21
  • 조회수 : 15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이스탄불 지회 회원자격 취득 (2).jpg

전주대 학생 3명,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이스탄불 지회 차세대 회원 자격 취득


 전주대 LINC 3.0 사업단(단장 주송 교수)에서는 20일 ‘2022 Istanbul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에 참가했던 전주대 학생 3명이 세계한인무역협회 이스탄불 지회(World-OKTA ISTANBUL)의 정관에 따라 집행부의 동의로 정식 차세대 회원이 되었다고 밝혔다. 


World-OKTA의 차세대 회원은 해당 지역에 진출하였거나 진출을 희망하는 만 45세 미만인 자로 집행부의 인준을 받아야 하는데, 2022년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창업·무역스쿨에서의 역량 있는 활동 이력이 인정받아 이번 정식 회원 가입이 가능했다. 


국내 대학생으로 World-OKTA 해외 지회의 회원 자격을 취득한 최초의 사례이다. 


이소희(일본언어문화학과 4학년), 박고은(호텔경영학과 4학년), 김유나(산업디자인학과 4학년) 학생은 향후 기품있는 한국전통문화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며 World-OKTA ISTANBUL의 차세대 회원으로 대한민국과 튜르키예의 무역 증진 및 창업 시장을 확장하고, 나아가 세계 속 한민족의 경제 공동체 활동을 도모하며 대한민국의 해외시장 진출을 견인하는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 


또한 한국문화의 세계화 보급 사업 및 튀르키예와 대한민국의 네트워크 형성과 강화를 위해 봉사하며 후배들의 교육지원 사업 및 공익사업을 위해서도 활동하게 될 것이다. 


전주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글로벌 차세대 전문 인력 양성과 재학생들의 해외 진출에 힘쓰고 있으며 헤리스타(Heri-Star)라는 이름으로 과거 전라감영지로서 고급문화가 살아 있는 전주의 전통문화가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상품으로 알려지고 세계 속의 한류 문화(K-Culture)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통문화 산업 밸리를 구축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