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일본언어문화학과, IT 해외취업으로 비상

  • 등록일 : 2022-09-16
  • 조회수 : 21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일본언어문화학과 사진자료 (2).jpg

전주대 일본언어문화학과 IT 해외취업으로 비상

-일본취업 IT융합 전문가 연수과정 K-MOVE 스쿨 교육기관 선정-


 해마다 학과 특성화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주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학과장 편용우)가 이번에는 K-MOVE 스쿨 교육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오는 10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일본 취업 IT융합 전문가 연수 과정'을 진행하며 프로그래밍, 일본어 등 총 1,021시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전액 국비로 진행되는 K-MOVE 스쿨은 수강자들에게 총 300여만 원의 지원금과 해외 취업 시 400여만 원의 해외정착금을 지원한다. 수강자들은 교육 이수 후 일본의 우수 IT업체에 취업하게 된다. 


 K-MOVE 스쿨 교육기관 선정은 전주대 일본언어문화학과가 일본 AI 융합 전공을 운영하며 쌓은 일본어와 IT의 교육역량이 이번 교육기관 선정에 빛을 발한 것이다. 전주대 일본언어문화학과는 매년 재학생들의 항공, 호텔, IT분야의 해외 취업을 위한 특성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나아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영어교육에도 힘을 쓰고 있다. 2022년부터는 메타버스를 이용한 창업 지원도 시작해, 재학생들은 자기 적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편용우 학과장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 취업에 성공하는 것을 보면 보람을 많이 느낀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운영하는 것이 힘들 때도 있지만, 학과 교수 모두 학생들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