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이랜드-전주대 산학협력 교육, 비스타(BESTar) 18기 수료식

  • 등록일 : 2021-06-22
  • 조회수 : 1193
  • 작성자 : 이대신

 20210617비스타18기 수료식.png

이랜드-전주대 산학협력 교육, 비스타(BESTar) 18기 수료식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는 이랜드(회장 박성수)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BESTar 프로그램을 9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6월 17일에 18기 수료식을 가졌다. 


BESTar 프로그램은 지난 2012학년도에 기업과 대학이 함께 인재를 양성한다는 취지로 ‘기업우수인재육성과정’(3학점)을 개설하여 이랜드 임직원들이 직접 강의하는 형식으로 진행해 왔다.


강의 주제는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부터 프로젝트 수행의 의미와 원리, 그리고 호텔·외식·패션산업 현장에서의 문제해결 방법까지 다양하게 다루어졌다. 구체적으로는 ‘회사가 채용하고 싶은 인재가 되는 법’, ‘스피디테일 시간관리법’, ‘나의 로드맵 그리기’, ‘고객가치창조 & My Story’, ‘프로젝트로 일하기’, ‘커피 앤 베이커리’, ‘스파오 점장 스토리텔링’, ‘‘글로벌 인재가 되려면’, ‘비즈니스 의사소통’ 등이다.


특강 강사에는 이랜드그룹 계열사 ㈜이앤씨월드 우상배 대표, 이랜드 인재원 김용채 상무 외 이랜드건설 이재욱 팀장, 이랜드 패션SCM 이현철 팀장, 켄싱턴월드 전윤영 팀장, 켄싱턴월드F&B 조성우 부문장, 유럽BG라리오 한성진 한국지사장, 이랜드리테일 한민정 팀장 등이다. 특히 본교 동문인 ㈜이앤씨월드 우상배 대표는 학생들에게 생생한 비즈니스 현장과 전설의 서비스 경영기법을 들려주었으며, 비스타 프로그램을 통해 이랜드그룹에서 근무 중인 평창켄싱턴 유수민 식음료팀지배인과 스파오 이정근 지역장은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3~4학년 후배들에게 자신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공유하며 멘토가 되어 주었다. 


이번 비스타 18기 수강생은 문헌정보학과 2명, 경영학과 6명, 물류무역학과 2명, 경찰행정학과 1명, 행정학과 1명, 관광경영학과 4명, 외식산업학과 2명, 호텔경영학과 14명이었으며 이 중, 30명이 수료하였다. 총 10개팀으로 나누어 비즈니스 현장을 방문하여 고객의 소리를 듣고 문제 해결방법을 제안하고 매출증대 전략을 수립하는 등의 기말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지난 6월 17일(목)에는 우수 프로젝트 발표 및 수료식이 열렸으며 최우수팀 ‘리조트 객실운영 체계화 전략-서귀포 설악 제주 한국콘도 VoC 분석 기반’(박선주 지연우 홍민지)과 우수팀 ‘NEW BALANCE의 New Balance’(김세희 안재선 최시원 황혜린)의 발표가 있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이랜드파크 김시영 팀장은 “문제도출부터 솔루션까지 실제 이랜드 내에서 수행되고 있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루어진 수준 높은 프로젝트”라며 “내용도 우수하지만 발표하는 학생들의 태도 또한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비스타 18기 수료생 박선주(호텔경영학과)는 3학년으로서 진지하게 진로를 생각하며 수업을 신청했다며 여러 분야와 직무에 계신 이랜드 임직원분들로부터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배울 수 있는 수업이었고 기말 프로젝트는 취업 후 곧바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중요한 경험이 되었다고 했다. 


비스타는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과 실무현장의 이야기를 이랜드그룹 임직원들로부터 직접 듣고 커리어개발과 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약 100명의 학생들이 이랜드 취업 및 업무경험의 기회를 획득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