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교직원을 위한 특강 개최

  • 등록일 : 2008-04-23
  • 조회수 : 1815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DSC02740.JPG

 

KBS 김은성 아나운서「마음을 사로잡는 파워스피치」특강


전주대 교육혁신처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지난 4월 21일 교수연구동 801호에서 교직원들의 강의력 향상과 자기발전을 위해「마음을 사로잡는 파워스피치」라는 주제로 KBS 김은성 아나운서 특강을 개최하였다. 


김은성 아나운서는 경희대에서 <방송진행자의 스피치 구성 요인과 공신력 평가에 관한 연구>로 방송인 손석희 씨와 유재석 씨를 분석해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국내 박사 1호로 KBS 방송국에서 10여 년간 아나운서로서 근무하면서 축적한 풍부한 스피치 경험과 학문적 연구를 통해 얻은 실증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파워스피치>라는 책도 집필하였다.

 

이번 특강에서 김은성 박사는 스피치는 연애와 같다고 하였다. 그는 말 잘하는 사람들의 스피치 비결을 몇 가지로 정리하였다. 먼저 스피치 할 때 항상 객관적인 관점을 유지하고, 스피치 대상을 미리 파악해야 한다고 하였다. 다음으로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고 상대방에게 필요한 말을 할 때 스피치의 전달력이 높아지며, 철저한 준비를 통해 청중의 언어로 단순하게 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끝으로 아는 것이 많을수록 스피치가 풍부해지고 스피치를 많이 해본 사람이 잘한다는 단순하면서도 명쾌한 분석으로 그동안 스피치를 어렵게 생각했던 사람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주었다.


김은성 박사는 ‘특강 중에 스피치뿐만 아니라 방송관련 뒷이야기들도 곁들여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이번 특강은 신세대 학생들과 보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교직원들의 정보교류의 기회가 되었다. 끝으로 바쁜 중에도 참석해 주신 120여명의 교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