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창업보육센터 최우수등급 획득

  • 등록일 : 2007-04-27
  • 조회수 : 133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중소기업청 및 전라북도 창업보육센터(BI: Business Incubator) 운영평가 

전주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강인선)는 4월 17일 중소기업청, 전라북도에서 실시하는 창업보육운영평가(기간: 06. 2 - 07. 3)에서 최우수인 S등급을 받았다. BI운영평가는 매년 창업보육체계, 창업보육 시스템 및 역량평가, 창업보육 및 사업화 성과평가, 현장평가 등으로 평가가 진행되었고 평가결과에 따라 차등적으로 운영보조금을 지원 받는다.

올해부터는 전라북도에서 전북지역 창업활성화를 위하여 창업보육센터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입주기업의 기술창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경영 및 기술지원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전주대 창업보육센터는 1999년 12월에 설립되어 꾸준히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결과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하는 BI운영평가에서 지난 2003년부터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전북지역 최고의 BI센터로 위상을 다지고 있다. 이러한 성과 결과 2005년에 중소기업청 으로부터 전북지역의 유일한 기술창업교육기관인 기술창업패키지」사업단으로 선정되어 향후 5년간 예비 기술창업자에 대한 교육, 자금, 입지, 컨설팅 연계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6월에 이공계 대학교수, 대학원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3기 기술창업아카데미과정을 개설⁃운영하며 이를 통해 기술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산학간의 기술창업분위기를 조성한다.

2006년도에 BI 확장사업에 선정되어 산학협력 인프라 구축기반이 조성되는 명실 공히 생산형설비를 갖춘 창업보육동이 신축(연면적: 4,083m2, 2007년 1∼3월중 입주)예정이며 약 36개 유망벤처기업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