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취업률 연연않고 성과로 말할것

  • 등록일 : 2007-03-19
  • 조회수 : 1337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amti사업단장.jpg

2007년 3월 15일(목) 오후 4:42 [매일경제보도]


◆新 산학협력 현장을 가다 (4)◆"산학협력의 성과를 과시하려고 욕심을 부리면 역효과를 내기 십상입니다. 서두르지 않고 내실을 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전주대 산학협력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건회 교수는 "취업률 90~100% 수치를 만들어내는 데 연연하지 않고 졸업생들이 평생 직장으로 삼을 만한 좋은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인재를 길러내는 것이 산학협력의 최종 목표"라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이어 "지금은 지방대라는 편견 때문에 기대만큼 좋은 기업에 취업하지 못하고 있지만 산학협력의 성과를 인정받기 시작하면 결과는 달라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전주대의 산학협력사업은 올해가 3년차. 산학협력사업 시작과 함께 전략적으로 개설한 생산디자인공학과에는 총 120명의 학생이 자동차 기계산업의 전문인력으로 양성되고 있다.

김 교수는 "전북의 전략사업인 기계 자동차 부품산업의 획기적인 지원을 위해 특성학과인 생산디자인공학과를 포함한 6개 전공영역을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틀에 맞춘 학과를 신설해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 학생이졸업할 때쯤이면 기업에서 앞다퉈 데려갈 만큼 실력있는 인재들로 양성될 것이라고 김 교수는 자신감을 표시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