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노동부 2007년 대학취업지원기능확충사업 2년 연속 선정

  • 등록일 : 2007-03-12
  • 조회수 : 126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노동부.jpg

 

 

전주대학교(총장 이남식)가 노동부의 <2007년 대학취업지원기능확충사업>이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취업지도를  체계적으로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

전주대는 JJ Job Star Plan이라는 사업명으로 지난해 사업실적평가에서 광주지방노동청 관할 대학 중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었는데, 전주대의 취업・진로교육시스템은 크게 6개 영역으로 그 골자는 다음과 같다.

 첫째, 개인경력관리프로그램(PCM Matrix : 학년별/개인별 취업지도)

 둘째, 종합인재양성프로그램(StarT프로그램 : Point System에 의한 인센티브 제공)

 셋째, 취업활동지원프로그램(취업정규교과목 6강좌 운영, 취업박람회・취업캠프・채용설명회,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콘테스트, PT 및 모의면접 경진대회)

 넷째,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목표지향 팀별학습프로그램인 Star Track프로그램, 유망직종 직업강좌, 대중국 전문 인력 양성사업 )

 다섯째, 산학네트워킹프로그램산학네트워킹프로그램(산학협력네트워킹 프로젝트, 인턴십, 산학멘토링, 동문네트워크)

 여섯째, 종합취업정보프로그램(취업전산망 운영)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해 총 8,000여명이 참여하여 70% 이상의 만족도를 보여 주었다.


노동부의 대학취업지원기능확충사업은 노동부가 청년실업 예방을 목표로, 취업준비를 잘 하는 대학을 선정하여 학생들의 취업・진로교육에 소요되는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2006년에 처음 시도되었으며, 전주대는 2006년 사업실적 평가에서 이미 우수대학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에 대하여 전주대 이재운 학생생애개발처장은 “우리대학은 학사지도사(Campus life Adviser : CA)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 유일의 대학입니다. 각 단과대학과 인력개발센터에 배치된 CA가 학생의 진로・상담과 관련된 기본 자료를 수집・분석하고, 관리하며, 학생상담에 대한 중요 정보를 해당교수와 공유함에 따라, 교수들이 학생지도와 상담업무를 보다 효과적이고 수월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고 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