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산학협력 체결

  • 등록일 : 2006-07-13
  • 조회수 : 1022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060713_.jpg

- 생명공학 발전을 위한 인력양성 매진키로 -

전주대(총장 이남식)는 7월 13일 오전 11시 30분 본부 접견실에서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이상기)과 생명공학발전 및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임원대표 12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과학기술 인력의 교환, 학술정보 교환, 시설 이용 등 상호교류 및 이의 활용과 연구 ․ 교육사업의 협력을 통해 학 ․ 연 공동협력 체제를 확립함으로써 국가과학기술발전 및 이에 따른 인력양성에 기여하기로 협약을 체결하였다.

특히, 연구인력의 교환, 공동연구 및 협동연구 실시, 기술 및 정보의 교환, 학술세미나 및 학술활동, 장비 및 시설의 이용 등 양 기관이 상호 협력 할 수 분야를 확대하여 최대한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1985년 2월 한국과학기술원(KAIST) 부설 유전공학센터로 출범해 1995년 3월 생명공학연구소로 개칭하여 2001년 1월 지금의 연구원으로 승격하였다. 생명과학 기술 분야의 연구·개발 및 이를 지원하는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이 연구원은 유전체 · 단백질체 · 첨단생물소재 · 융합생명공학 등 생명공학과 관련된 첨단 연구 및 기반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국내 최고의 기관이다. 이로써 전주대는 우리 나라 생명공학의 중심대학으로 발돋움해 나가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남식 총장은 “우리 전주대는 전북혁신도시 및 서부신시가지의 중심대학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공공기관의 이전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산학협력을 강화해 나가 명실상부한 산학협력의 중심대학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하며, “양 기관이 협력하여 생명공학분야의 발전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하고,
이상기 원장은 “ 생물소재가 풍부한 전북지역에서 전주대와 협력하여 생명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매우 흐뭇하다.”고 전제. 향후 “국가적 차원에서 생명과학기술발전에 최선을 다해 글로벌 시대에 국제적 경쟁력을 기르고, 부가가치가 있는 생명소재 및 생명공학 분야를 더욱 크게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