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에 세계태권도인 집결

  • 등록일 : 2006-06-29
  • 조회수 : 1399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060629_.jpg

- 총 42개국 1300여명 -
제 8회 세계태권도문화축제가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전주대 희망홀을 비롯한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총42개국 13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여하며 전주대는 희망홀에서 29일 오후 8시 외국인 장기자랑을 가지며, 기숙사에서는 외국선수 및 임원의 숙식이 이루어진다.

이번 행사는 전주실내체육관에서 개막식을 비롯한 태권도 시범 및 각종 경기, 레이저쇼, 전통공연 등이 진행되며, 우리대학에서는 태권도학과가 있는 대학으로써 이 대회를 적극 지원하며, 국내외 태권도인이 함께하는 이 자리가 대학방문의 좋은 기회로 여겨 대학을 완전개방하고, 대학의 위상을 세계에 알릴 것으로 것으로 보인다.

전주대는 무주태권도공원 조성 추진 등 세계 태권도성지로 발전하는 전북의 정책과 괘를 같이 하며, 지역대학으로써 역할을 찾아 나섰다. 특히 대회기간 중 태권도 겨루기 대회, 시범단 공연, 국제 학술세미나, 외국선수단환영행사, 전통놀이 체험, 태권도무예 시범, 각국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에 전공교수와 학생들이 대거 참여한다.

체육학부 관계자는 “우리 고장 무주에 태권도공원이 유치되고, 전북이 태권도의 메카가 되기 위해서는 대학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전제하고, 세계 각국에서 온 태권도인들이 전통문화 도시인 전주에 와서 새로운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좋은 인상을 가질 때 우리 태권도가 세계로 뻗어 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