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신,재생에너지사업단(e-REST) 학술포럼 개최

  • 등록일 : 2006-05-25
  • 조회수 : 103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DSC00108_1.jpg

- 전북 완주군 신․재생 에너지 지역혁신 포럼 -

전주대 신․재생에너지사업단(e-REST 단장 김홍건) 학술포럼이 5월 23일 오후 2시 코아리베라호텔 백제홀에서 관계자 등 100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홍기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 학술포럼에서 이남식 총장, 강현욱 전북도지사, 정경춘 완주부군수, 배광선 전북테크노파크 원장이 축사를 하였으며, 김홍건 교수(신재생에너지 육성을 통한 지역혁신 전략)가 기조연설을 하였다.

이 밖에도 이창훈 사무관(산자부 에너지과)이 <신재생에너지의 국가정책 방향>을, 이재형 교수(군산대)가 <박막태양 전지 연구개발 동향>을, 이원용 박사(에너지기술연구원)가 <연료전지와 신재생에너지 통합 기술>을, 최기욱 소장(창해에탄올연구소)이 <바이오에탄올 현재와 미래>를, 신미남 대표(퓨얼셀파워)가 <연료전지 상용화의 첨병>을, 강용혁 센터장(에너지기술연구원)이 <태양열에너지기술개발 현황>을, 박성배 대표(애드컴택>가 <풍력발전의 연구동향>을 각각 발표하였다.

김홍건 단장은 “신.재생에너지산업은 기존에너지원 대비 가격경쟁력이 우월하며, IT, BT, NT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차세대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미래산업이다.”고 전제하고, 지난 1년간 완주군을 중심으로 연구한 신.재생에너지산업을 집중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하였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