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전주대 <어르신 건강대학> 운영

  • 등록일 : 2006-04-21
  • 조회수 : 103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 스트레칭 및 실버 태극권 지도자 육성 프로그램 -

전주대(총장 이남식)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주북부지사와 함께 지난 4월 17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주2일)오후 15시에 전주대체육관에서 전주시내 경로당별 대표 2인씩 총 80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스트레칭 및 실버 태극권 지도자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홍 용 교수(체육전공/책임교수)는 “최근 급격한 노인인구의 증가로 인하여 초고령화 사회가 되어 노인건강의 대책이 시급하다.”고 들고, “노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생활만족 및 신체적으로 건강한 노후생활 도모하게 하고자 노인들의 정서적 고독감 해소, 노인들의 여가활동의 기회 제공, 다양한 집단 활동을 통해 생활 만족 향상 등을 목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이 프로그램의 교육내용은 스트레칭 및 태극권 기본동작훈련, 식생활 및 병력 조사, 기초체력테스트(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평형성, 민첩성), 스트레칭 기본자세 훈련, 태극권 수형, 수법 훈련, 실버태극권 5동작 훈련(예비세,기세,권굉세,루슬유보,야마분종), 태극권 5동작외 6동작 추가 훈련(운수,금계독립,등각,람작미,십자수,수세), 실버태권도 11동작 등이다.

이남식 총장은 “향후 2050년까지 노인인구가 전체인구의 37.3%까지 증가한다는 자료를 보면 지금 노인의 건강문제나 노인복지문제를 심도 있게 다뤄나가야 할 것이다.”며, “우리 대학교가 노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대학으로 웰빙시대의 선두적 지위를 확보해 나가 이 분야의 경쟁력이 있는 대학이 되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