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학교안내

서브비주얼

JJ뉴스

인문대학,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융합세미나 성료

  • 등록일 : 2023-06-16
  • 조회수 : 20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인문대, 교수역량강화 세미나.jpg

전주대 인문콘텐츠대학,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융합세미나 성료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인문콘텐츠대학은 지난 15일 “제3차 디지털융합세미나”를 성료하였다고 밝혔다.


인문콘텐츠대학에 설치된 7개 학과(영어영문, 일본언어문화, 중국어중국, 역사콘텐츠, 웹툰만화콘텐츠, 한국어문학창작, 신학과경배찬양)의 교육 과정과 교수법에 디지털 융합을 적용하기 위하여 마련된 교원 역량개발 세미나로서, 2023학년 1학기 동안 3회차에 걸쳐‘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상현실’,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주제 발표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 ChatGPT 교육 활용”(강사: 서울교대 권정민 교수)이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ChatGPT 기술의 작동 원리와 장단점, 활용 사례, 연관 서비스가 상세하게 소개되었으며, 교육 현장에서 적용 사례 공유를 통해 열띤 분위기의 토론이 이어졌다. 앞서 5월에는 전주대학교 인문콘텐츠대학 교수진이 공동 집필한 <불길하고도 매혹적인 메타버스와 ChatGPT>라는 저서가 발간된 바 있다. 


상반기 디지털융합세미나를 마치며 인문대학(학장 안정훈)은 “전주대학교 인문콘텐츠대학 교원 모두는 세상과 더불어 변화해나가는 인문학자의 소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오늘날의 흐름에 맞추어 인문학을 해석하고 접근하며 시대에 맞는 K-Culture 콘텐츠를 확산시킬 수 있는 인문콘텐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전주대학교 인문대학은 ‘인문콘텐츠대학’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2024학년도부터 ‘웹툰만화콘텐츠학과’와‘한국어문학창작학부 웹문예창작전공’을 신설하여 모집할 예정이다.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