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JU UNIVERSITY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서브비주얼

공모전/스터디

English Book Club (영어책독서-사색-영어토론)

  • 등록일 : 2015-08-31
  • 조회수 : 900
  • 작성자 : 이승윤

우리의 외적인 성장은 20세를 전후로 멈추지만 내적인 자아는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자아성장을 위한 훌륭한 자양분은 독서입니다. 독서를 한 후 동양에서는 주로 개인적인 사색을 통해서, 서양에서는 주로 토론을 통해서 깨달음을 얻어왔습니다. 만약 토론 참여자들이 충분한 사색을 한 후 토론에 임한다면 나눔의 깊이와 넓이는 갑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독서가 인생을 바꾸는 매커니즘

독서à 생각 변화à 행동 변화à 습관화à 인생 변화

 

한 연구에 의하면 외국어 학습은 인간의 두뇌를 발달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어휘를 암기하고 글을 읽고 나의 생각을 다른 언어적인 도구를 이용해 표현하는 과정에서 두뇌가 발달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인간은 자아와 본인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요인들을 외국어를 통한 토론, 즉 지적 수다떨기라는 놀이로 통합, 승화할 수 있습니다.

 

전통이 있는 마을에는 으레 그 마을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가 한 그루쯤 있게 마련입니다. 처음에는 작은 묘목 정도에서 시작했겠지만 꾸준히 햇볕을 받고 빗물을 마시고 흙속의 영양분을 흡수하니 어느덧 이만큼이나 자라 있습니다. 지금의 나는 10년 후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하루하루의 요구에 치여 살아오다 문득 “그 동안 이루어 놓은 게 아무것도 없구나” 라고 자책감을 느낄까요 아니면 “그래도 10년 동안 독서와 사색과 토론을 꾸준히 했구나” 라고 자부심을 느낄까요? 10년후 커다란 한 그루 나무가 되어있는 자신을 발견해보세요. 지금 나만의 작은 묘목 한 그루를 심고 가꾸어 보세요.

 

*읽는 책: 아동문학에서 고전문학까지, 자기계발, 철학, 역사, 과학 등등 거의 전분야의 책

*기본활동: 영어책을 읽고 개인적으로 사색을 한 후 이를 영어로 토론 함

*동기요인: 자아성장, 나눔, 영어실력향상

*영어실력: 성별/나이 제한 없이 독서 후 생각과 감정 등을 조리 있게 표현할 수 있을 정도

*시간: 2주에 한 번 매주 금요일 오후 7:30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장소: 전주시 문화적/지리적중심지에 위치한 어느 카페

*카톡ID: seltaeb

<문의는 카톡으로 해주세요!>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자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