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국제교류원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장학금 전달식
작성일 2024-02-06 조회수 149 작성자 국제교류원
첨부 : 국제학생 장학금 전달 002.jpg 파일의 QR Code 국제학생 장학금 전달 002.jpg  국제학생 장학금 전달 002.jpg ,   국제학생 장학금 전달 003.jpg 파일의 QR Code 국제학생 장학금 전달 003.jpg  국제학생 장학금 전달 003.jpg

전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사회통합협의회장학금 300만원 전달

대학원 박사과정 우수 유학생 지원 -


국제교류원(원장 제혜금)은 지난 31일 전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소장 임은진)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공부하고 있는 법학과 박사과정 판빈투안아잉(베트남), 문화기술학과 박사과정 양윤비(중국유학생에게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사회통합전주협의회 강종대 회장(전주예수병원 사회사업과 과장)과 양충용 더세움병원 원장박영삼세이유외과 원장이 후원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판빈투안아잉과 양윤비 학생은 대한민국으로 유학와서 공부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생활했는데 이렇게 장학금까지 받게 돼 더욱 고맙게 생각한다"며 "장학금의 취지에 맞게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대한민국과 본국의 가교 역할을 하고 싶고 교수와 인공지능 전문가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회통합전주협의회 강종대 회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고 학업에 전념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후원하게 됐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사회통합전주협의회는 우리 대학 외국인 유학생들의 정주 여건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