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이기훈교수

.

프로필

이기훈 교수 프로필

기본정보

  • 소속: 경영대학 경영학과
  • 이메일: khlee@jj.ac.kr
  • 홈페이지: https://www.jj.ac.kr/khlee/
  • 연락처: 063-220-2279
  • 연구실: 교수연구동 403호

학력

  • 五山고등학교
  • 성균관대학교 통계학전공 경제학사
  • 서울대학교 통계학전공 이학석사
  • 서울대학교 통계학전공 이학박사

전주대학교 경력

  • 경영대학 경영학과 교수
  • 기획처장
  • 교수학습지원센터장
  • 교무부처장
  • 경영학부장
  • 산업경영종합연구소 소장

교육 및 연구경력

  • 과학재단 Post-Doc 미국 Ohio State University
  •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Visiting Scholar

외부 기타활동

  • 한국통계학회 회원
  • 한국경영학회 회원
  • 한국데이터정보학회 회원

연구 관심분야

  • 통계적 연구방법론
  •  회계학, 마케팅 조사
  • 의학통계학, 델파이조사

강의분야

  • 통계학
  • 마케팅조사론
  • 마케팅자료분석

저서 및 주요논문 외 기타

  • <저서 및 단행본>
  • 엑셀을 이용한 통계학 6판, 자유아카데미, 2022
  • 통계자료분석, 자유아카데미, 2014
  • 경영통계자료분석, 전주대학교 출판부, 2011.
  • 인터넷광고, 성림출판사, 2008.
  • <주요논문 및 학회지>
  • Evolution of digital marketing communication: Bibliometric analysis and network visualization from key articl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21, 130, pp. 552-563.
  • 사회연결망분석(SNA)에 근거한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후 지배주주의 중요도 변화. 경영학연구, 2020, 49(4), pp. 889-911.
  • How social capital impacts the purchase intention of sustainable fashion product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20, 117(1), pp. 596-603.
  • Influence of integration on interactivity in social media luxury brand communiti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99, 2019, pp. 422-429.
  • 기능성게임(Serious Game)기반 환경캠페인의 광고가치와 환경적 행동의도 연구,『광고PR실학연구』, 11 (4), 2018, pp 7-28.
  • Influences of motivations and lifestyles on intentions to use smartphone applic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37(3), 2018, pp. 385-401.
  • Luxury Brand Campaign Experience in the 3D Printing Context, 『광고PR실학연구』10(3), 2017, pp 326-350.
  • IFRS 도입 전후 회계이익정보의 지속성 변화, 『국제회계학연구』 73, 2017, pp. 127-150.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농촌관광 실태와 활성화 방안 연구: 전라북도를 중심으로, 『한국지역생활과학회지』,27(3), 2016, pp. 665-679.
  • The impact of consumers’ choice and perceptions of interactivity on social responsibility campaigns, 『광고PR실학연구』, 9(4), 2016, pp. 236-255.
  • 회계기준과 금융규제의 상호보완적 역할검증에 대한 사례 연구-K-IFRS 제1109호를 중심으로-, 『회계정보연구』, 16(4), 2016, pp. 195-215.
  • 금융기관의 대손준비금조정후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상대적 가치관련성, 『경영학연구』, 45(4), 2016, pp. 1041-1065.
  • 소셜 VS. 온라인 브랜드커뮤니티의 광고가치연구, 『광고PR실학연구』, 8(3), 2015, pp 31-53.
  • 계열광고회사 보유 및 지배주주 지분율이 광고비 지출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44(5), 2015, pp. 1211-1235.
  • 생물자원 전통지식 추출을 위한 델파이조사의 신뢰성 연구,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26(4), 2015, pp. 947-956.
  • Measure of perceived sustainability,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 25(2), 2015, pp. 182?193.
  • K-IFRS 도입에 따른 은행업의 대손충당금 관련 회계기준 변경효과, 『회계·세무와 감사 연구』, 57(2), 2015, pp.1 67-198.
  • 대손충당금을 이용한 중국상업은행의 자기자본비율 조정, 『재무와 회계정보저널』, 14(3), 2014, pp. 1-19.
  • Effects of mobile direct experience on perceived interactivity and attitude toward smartphone applications,
  •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 23(3), 2013, pp. 282?296.
  • Towards a theoritical framework of motivation and interactivity for using IPTV,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6(2), 2012, pp. 260-64.
  • 광고매체로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용동기와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정보기술수용모델의 확장, 광고연구, 89(1), 2011, pp.229-254.
  • Effects of Alpha-Lipoic Acid on Body Weight in Obese Subjects. The American Journal of Medicine, 2011, 124(1), pp. 1-8.
  •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효과에 대한 부합성, 다양성 및 메시지 전략의 역할. 광고연구, 2010, 85, pp. 229-257.
  • Comparative Clinical Trial of S-Adenosylmethionine Versus Nabumetone for the Treatment of Knee Osteoarthritis. Clinical Therapeutics, 2009, 31, pp. 2860-2872.
  • 강의평가의 타당성과 신뢰성에 관한 연구 전주대학교 강의평가 결과를 중심으로.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2009, 21(1), pp. 87-98.
  • 2단계 로지스틱 회귀모형을 이용한 직무만족도와 이직행동에 관한 연구-대졸자 직업이동 경로조사 자료를 중심으로. 한국통계학회논문집, 2008, 15(6), pp. 859-873.
  • 임상시험에서 중도탈락을 고려한 표본크기의 결정. 한국통계학회논문집, 2008, 15(3), pp. 353-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