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문대학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전주대학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주대학교 학생생활관은 건학이념인 “기독교 정신의 구현”을 실현하기 위하여 사랑과 섬김의 장소로서 역할을 감당하고자 합니다. 대학 생활관은 학생들의 통학으로 인한 시간을 절약함과 동시에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설립된 공간입니다.

전주대학교 학생생활관은 1996년 300여 명의 기숙사로 시작하여 2002년 600명 규모의 생활관을 신축하였습니다. 2008년 초 현대식으로 리모델링하여 제 1생활관을 스타홈으로, 제 2생활관을 스타빌로 명칭을 변경하였고, 2009년 스타타워(1,000명 수용)를 개관하여 2,000여 명의 국내·외 학생이 함께 생활하는 Global Community가 되었습니다. 또한, 2016년 3월 120명 규모의 외국인 유학생 전용생활관인 스타누리를 개관하여 운영 중입니다.

전주대학교 학생생활관에서의 삶이 졸업 후 사회에서 필요한 지식을 쌓는 공간, 공동체 생활을 통하여 공공질서를 배우는 공간, 그리고 학우와 선·후배간의 돈독한 우정을 나누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더욱 더 중요한 것은 생활관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바라며 국가와 사회가 요구하는 리더가 되기 위하여 바람직한 인격을 갖추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생활관생 여러분!
여러분들은 전주대학교의 자랑입니다. 전주대학교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갈 사명 또한 여러분들에게 있습니다.
학교가 우리에게 무엇을 해주기만을 바랄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전주대학교의 발전에 기여하는 리더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 생활관에서 근무하는 전 직원은 여러분의 평안한 삶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총이 관생 여러분들과 가정 위에 그리고 전주대학교 위에 항상 충만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전주대학교 학생생활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