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문대학

FAQ

FAQ 게시판
Q [입사] 스타타워, 스타빌, 스타홈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스타타워는 2009년 1월말에 준공되어 2009년 1학기에 개관하게 되는 신축 건물로 호실마다 화장실 및 샤워시설을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타빌과 스타홈은 각각 2002년과 1996년에 개관된 건물로 2008년 여름에 리모델링 후 한층 더 깔끔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Q [입사] 호실 배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친구와 같은 방을 쓸 수 있나요?
A

정규 입사자의 경우 지정된 기간에 본인이 직접 관실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접 관실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임의로 배정됩니다.

방학 입사자  호실 배정은 임의 배정을 원칙으로 합니다. 

Q [입사] 입사신청은 어떻게 하며 추가모집은 있나요?
A

  홈페이지 및 교내 게시판을 통해 입사자 모집 안내에 공지 되면, 해당기간 동안에 전주대학교 inSTAR(https://instart.jj.ac.kr)를 통해 입사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모집기간에 인원이 마감된 경우에는 추가모집은 없습니다. 다만, 중도퇴사나 결원으로 인해 공실이 발생하면 중도 입사가 가능하므로 운영사무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입사] 입사선발 기준은 무엇인가요?
A

   생활관에 입사 우선순위는 신체장애자, 생활보호대상자, 입학 특례자, 신입생, 외국인 유학생 등 총장이 추천한 자를 우선 선발합니다.
  선발기준은 연간 입사자와 성적과 거주지 가점의 합산에 따른 고득점자 순입니다. 동점자 발생 시 고학년, 고학년 동점 발생 시 연장자를 우선으로 합니다.
 

Q [입사] 생활관 입사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생활관 정규 입사 기간은 연간(51주), 학기(16주) 입사가 있습니다.

연간입사  3월 2일 ~ 다음해 2월 셋째주 까지
학기입사  학기 중에만 거주, 방학기간에는 퇴관(예 : 1학기, 2학기)
방학입사  하계수업기간에 따라 3 또는 4주, 9주


※ 연간 입사자에게는 9주분의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Q [입사] 전주지역 거주자는 입사가 안 되나요?
A

   아닙니다. 지역에 관계없이 입학생, 재학생, 복학생 및 편입생 등 전주대 학생이면 입사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원거리 거주자에게 가점이 부여되므로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선발에 불리할 수 있습니다. 

Q [입사] 생활관비는 어떻게 납부하나요? 다른 사람 이름으로 납부하면 어떻게 되나요?
A

   홈페이지 납부금 안내에 표시된 지정 계좌번호로 무통장 온라인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학생 이름으로 납부하시면 확인이 빠릅니다. 만약 타인 이름으로 납부하셨을 경우 운영사무실에 연락을 주셔서 납부 사실을 확인 바랍니다. 

Q [입사] 생활관 게스트 룸은 어떤 용도로 사용하나요?
A

  전주대학교를 장,단기간 방문하는 내,외국인(연구 등) 및 타지에서 전보된 교직원 등이 소정의 절차를 거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생활] 생활관에서 식사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생활관생은 스타타워 3층 식당을 이용하여 식사가 가능하며, 한 학기동안 사용할 수 있는 아침, 저녁식사 패키지를 구입하면 할인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당은 평일, 토요일에는 아침 저녁을 운영하며, 일요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스타타워 3층 기숙사식당(063-221-1889)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퇴사 및 환불] 생활관 퇴사는 어떻게 하나요?
A

퇴사 진행은 학기(16주), 반기(25주), 연간(51주) 및 방학기간 등 지정된 입사 기간이 만료된 경우 진행 합니다. 
퇴사 일자는 생활관 신청시 혹은 생활관 홈페이지, 운영사무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퇴사 3 ~ 4주 전 홈페이지나, 게시물에 공고가 될 예정이오니 확인 바랍니다. 

퇴사 절차:
1. 관실 정리 및 청소 진행
2. 퇴사 신청서 작성(인스타홈페이지)
 * 퇴사 신청서 작성 기간 확인 바랍니다. 
3. 침구류 반납(대여한 이불, 매트, 매트리스커버)
4. 퇴사 진행
5. 퇴사 후 관실 점검(청소상태, 시설물 등)
6. 관실 점검 후 보증금 지급(약 3주 소모되며, 행정절차에 의해 지연 될 수 있음) 

Q [퇴사 및 환불] 보증금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A
1. 모든 생활관 비용에는 보증금(60,000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보증금은 퇴사 이후 관실 점검(관실 청소, 침구류, 집기비품, 시설물 파손)을 통해 이상없다고 판단될 경우, 보증금 환불이 됩니다.  만약 이상이 있는 경우 일정 금액을 공제후 환불이 됩니다.
3. 퇴사 신청서를 통해 환불이 진행됨으로, 작성 기간과,  환불 계좌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퇴사 신청서 작성기간 이 후 작성되는 신청서는 보증금 환불대상에서 제외 됨.
4. 환불 기간은 퇴사 후 3주 정도 소요가 되나, 생활관 행정 일정에 의하여 변동이 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5. 공제항목 및 금액
품 명금 액품 명금 액품 명금 액
이불10,000매트리스커버10,000패드10,000
에어컨파손60,000에어컨 리모콘 분실10,000옷장열쇠5,000
공유기(1인실)30,000가구파손60,000블라인드파손50,000
청소불량(관실)60,000청소불량(화장실)60,000무단퇴사60,000
Q [퇴사 및 환불] 생활관 중도 퇴사가 가능한가요?
A

생활관 규정에 의하여, 특별한 사유가 아닌 개인 사유로 인한 퇴사는 불가합니다. 
 * 특별한 사유는 군 입대, 휴학, 자퇴, 질병, 제적, 기타 공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사유를 말합니다.
 * 휴학, 자퇴를 하는 관생은 반드시 서류를 지침해야 생활관비 환불이 가능합니다.
 * 일반 퇴사 처럼 퇴사 신청을 한다고 해서 환불 진행이 되지 않으니 이 점 유의바랍니다.  

Q [퇴사 및 환불] 생활관 퇴사시 주의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A

1. 생활관 입사 일과 퇴사 일자를 꼭 확인바라며, 본인이 신청한 입사 기간을 꼭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관실내 시설, 청소불량, 기물파손 등으로 인해 보증금 환불이 결정 됨으로, 사용시 유의 바랍니다.
3. 퇴사시 개인 소지품은 잘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버리고 가는 물건으로 간주하여 파기됨)
4. 퇴사 신청서를 작성 할 때 환불 계좌를 꼭 확인 바랍니다.
 * 퇴사 신청서 작성시 작성기간을 꼭 확인바랍니다. (작성기간 이 후 작성되는 건은 보증금 환불 대상에서 제외됨)
 * 계좌오류로 인하여 보증금 지급이 늦어지거나, 미수정시 지급이 안 될 수 있습니다.
 

Q [시설물] 서로 다른 생활관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생활관 부대시설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각 생활관별로 외부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 운영하는 부대시설에 대하여는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Q [시설물] 시설이 고장 나거나 파손되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시설 고장이나 파손은 인스타에서 불편사항 접수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하자 접수 신청 후 당일 또는 익일에 처리하여 관생들이 생활관에서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수리완료예정일과 지연 사유를 별도로 공지해 드립니다. 

Q [시설물] 생활관에서 인터넷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나요?
A

   개별 호실 내 LAN선을 갖추고 있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공동생활을 위해 다른 관생에 피해가 가는 행위(새벽시간 이용, 소란스러운 행위 등)는 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우편물/택배] 우편물/택배 어떻게 찾아야 하나요?
A

- 일반 우편물 : 스타타워1층, 스타누리 1층에 위치한 운영사무실내 우편함에서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 등기 우편물 : 스타타워 1층, 스타누리 1층 에 위치한 운영사무실에서 본인 확인 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택배 : 스타타워 1층, 스타빌 지하1층, 스타누리 1층에 설치된 무인택배함을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Q [우편물/택배] 생활관 퇴사 이후에 우편물은 어떻게 되나요?
A

   생활관을 퇴사한 이후에는 보관 장소의 부족과 분실의 우려로 인해 우편물을 계속 보관할 수 없어 반송 조치합니다. 중요한 우편물은 퇴사 전에 미리 주소를 이전하여 안전하게 수령하실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Q [우편물/택배] 생활관 주소는 어떻게 되나요?
A

 생활관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303(효자동 3가 1200) 전주대학교 학생생활관
(건물명칭, 호실, 이름, 연락처)
 

Q [생활] 생활관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물품과 준비해야 할 물품은 무엇인가요?
A

   생활관에는 침대, 책상, 책장, 의자, 옷장, 신발장, 인터넷 포트 등이 제공됩니다. 그 외 세면도구, 의류, 컴퓨터, 책, 침구류, LAN케이블 등 필요한 물품을 가져오시면 됩니다. 

   전자, 전열제품 및 위험 물질은 일절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단, 컴퓨터, 휴대폰충전기, 헤어드라이기, 전동칫솔, 전기면도기, 휴대용청소기는 반입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