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북 지‧산‧학‧군 협력 세미나 개최
- 조회수 235
- 작성자 산학협력단
- 등록일 2024-04-23
전주대, 제1회 전북 지‧산‧학‧군 협력 세미나 개최
-전북 방위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산‧학‧군 한자리에 모여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제1회 전북 지·산·학·군 협력 세미나를 지난 16일(화) 교내 공학관 해동학술정보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주대학교 지역 전략산업기반 AI(이하 ‘AI 커플링사업단’) 및 리빙랩 기반 한문화콘텐츠 커플링사업단과 국방산업연구소 3개 기관이 공동 주관했으며, 산학관 커플링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국방과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자체, 대학, 도내 IT 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1부 초청 강연에서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방위산업전략팀 봉하규 팀장이 「국방 분야에 필요한 소요 기술과 요구되는 특성은 무엇인가?」와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 김승필 박사가 「보유 기술을 국방 소요 과제에 어떻게 제안하는가?」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진 2부 자유토론에서는 김영수 AI 커플링사업단장 겸 국방산업연구소장이 「전북지역의 방위산업을 어떻게 성장시킬 수 있을까?」에 대해 참석자들과 다양한 의견교환과 토론이 이루어졌다.
김영수 단장은 “지‧산‧학‧군 관계자가 방위 산업 관련 다양한 정책, 기술 등 정보를 교류하고 휴먼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는 세미나들이 지속해서 이뤄져야 한다면서 AI 커플링사업단과 국방산업연구소가 전주대를 넘어 전북특별자치도 방위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학관 커플링사업은 2007년부터 시작하여 대학과 기업이 협력체계를 구축, 기업의 수요에 맞춰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현장실습과 인턴십 등을 통해 채용 연계형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으로 도내 대학 중 10년 연속 최다로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2024년에는 지역 전략산업기반 AI 커플링사업단이 신규로 선정되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