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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콘텐츠대학, 새롭게 태어난 진리관
N
새롭게 태어난 진리관 지난 7월 2일부터 8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인문콘텐츠대학과 사범대학이 함께 사용하는 단과대 건물인 진리관 보수 공사가 진행됐다. 이번 공사는 중앙 로비, 화장실, 건물 외부 총 3곳의 중점 공사가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편의성이 향상됐다. <중앙 로비 환경 개선> 가장 크게 변화한 부분은 중앙 로비 환경 개선이다. 천장 마감 작업과 바닥 타일을 전면 교체하고 중앙 출입문에 자동문을 설치하여 출입이 편리해졌다. 또한, 이중문을 설치해 방풍실을 조성함으로써 외부의 바람을 차단해 여름에는 냉방 효율을, 겨울에는 난방 효율을 크게 높였다. 이중문을 통해 외부 소음 저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이전에 중앙 현관을 차지했던 탁자와 복합기를 정리하면서 보다 넓고 쾌적한 환경이 조성됐다. <화장실 환경 개선, 건물 외관 개선> 진리관은 평소 화장실 관련 문제가 많이 제기됐다. 그동안 잦은 고장과 악취로 문제가 있던 화장실은 이번 보수 공사에서 바닥 타일과 천장이 새로 교체되고 내부 벽 도색 작업이 이루어졌다. 또한, 소변기와 대변기를 포함한 위생기구와 세면대, 샤워기를 교체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화장실 칸막이도 새로 설치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의 쾌적한 화장실 이용이 가능해졌다. 건물 외부도 새롭게 단장했다. 오랫동안 흰색을 유지했던 외부 벽면이 하늘색으로 도색되면서, 색이 바래고 퇴색되어 버린 부분을 보완하는 동시에 건물의 외관 모습도 개선되었다. 중국어중국학과 최혜림 조교는 “여름방학 동안 진리관에서 큰 공사를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에는 건물이 오래되어 보인다는 느낌이 있었지만 밝은 색으로 도색 후 화사한 느낌을 받았다. 또, 사범대학과 인문콘텐츠대학이 같이 사용하는 건물인 만큼 좁은 중앙 현관에 사람이 많아 지나다니기 불편했던 적이 몇 차례 있었다. 하지만 책상과 복합기를 치워 넓은 공간으로 만들고 나니 쾌적한 공간으로 바뀌었다”라며 만족감을 전했다. 한국어문학창작학부 임치우 학우는 “1층 중앙 현관이 복잡했는데 정리 후 들어올 때 넓어진 느낌을 받아서 좋다. 그리고 건물의 분위기도 전보다 밝아진 느낌이다. 특히 비가 오는 날 6시 이후 건물 출입 시 건물 밖에 있는 에스원 경비 시스템으로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는 이중문이 생겨 날씨의 제약을 받지 않고 건물 내부에서 에스원 경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보수 공사를 통해 진리관은 편리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거듭났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더욱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 복지에 지속적인 노력이 이어지길 바란다. 출처: 전주대학교 미디어센터 마경진기자 전주대, 새롭게 태어난 진리관 - 전주대학교 미디어센터 (jj.ac.kr)
2024-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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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콘 NEWS] 한 눈에 보는 8~9월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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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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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콘텐츠대학, 지방 최초 프로페셔널 돌비 애트모스 뮤직 스튜디오 등재
전주대, 지방 최초 프로페셔널 돌비 애트모스 뮤직 스튜디오 등재 -차세대 몰입형 입체음향 기술 도입, 콘텐츠 제작의 새로운 차원을 열다- 전주대 인문콘텐츠대학은 시너지랩 내 ‘애트모스 사운드 스튜디오(영문명 : JJ Atmos Sound Studio)가 차세대 몰입형 입체음향 기술의 선두주자인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에서 제공하는 프로페셔널 애트모스 뮤직 스튜디오의 등재와 함께, 9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주대학교 애트모스 사운드 스튜디오에서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을 활용하여 깔끔하고 깊이 있는 사운드로 음악의 모든 디테일 표현이 가능해 청취자가 공연장에서 듣는 것처럼 현장감을 더할 수 있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활용하면 360도 공간에서의 정밀한 사운드 배치 및 이동을 구현이 가능하기에 이전에 없던 몰입형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기에 콘텐츠 제작자는 더욱 현실감 있는 사운드를 통해 창의적인 표현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전 세계 40개국 1천여 곳 스튜디오에서 돌비 애트모스 음원을 생산하고 있고, 한국에서도 전주대와 서경대 등의 교육 시설과 대형 음반 기획사를 포함해 총 22곳의 스튜디오에서 돌비 애트모스 음원을 제작한다. 많은 애트모스 스튜디오가 서울에 위치한 반면, 이번에 등재하게 된 전주대학교의 ‘JJ Atmos Sound Studio’는 지역에서 등재된 첫 번째 스튜디오라는 점에서 지역 콘텐츠 생산의 선두 주자로서 그 역할에 더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스튜디오의 설계부터 운영까지 담당하는 전주대학교 신학과경배찬양학과의 김장순 교수는 “돌비 애트모스 스튜디오 구축을 통해 이제는 돌비 애트모스 음반 작업을 지역에서도 할 수 있게 되어 전라북도 지역의 콘텐츠 제작 사업에 새로운 장이 열리게 됐다. 또한 대학의 마이크로 전공과 연계하여 콘텐츠 관련 전공 학생들에게 차세대 몰입형 콘텐츠 기술 제작 방법을 제시함으로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는 돌비 애트모스 음악의 제작을 주로 하지만 나아가 영상,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의 콘텐츠 기업과 연계하여 지역 콘텐츠 발전과 더불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창의적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 인문콘텐츠대학은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학과 간 장벽을 허물고, 학생들의 전공 선택권 보장을 위한 광역 단위 모집을 통한 교육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2024-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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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대, 전북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 업무 협약(MOU) 체결
전주대, 전북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 업무 협약(MOU) 체결!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전북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9월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북특별자치도 김관영 지사, 전주대학교 박진배 총장,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대표이사, 아토리서치 정재웅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전북 카카오 디지털혁신센터’의 성공적 구축을 위한 뜻을 모았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전북 카카오 디지털혁신센터’를 구축해 인재양성, 창업기업 등을 지원 ▲전북특별자치도는 디지털 혁신센터 운영의 행정적 지원과 협업사업의 발굴 지원 ▲전주대학교는 디지털혁신센터의 공간제공과 교육프로그램 활성화 지원 ▲아토리서치는 데이터센터 플랫폼 분야 교육을 주도하며 배출 교육생 채용연계 지원 등 디지털혁신센터의 성공적 개소·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전북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는 호남 지역 최초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참여한 지역 디지털혁신센터로, 올해 11월 개소를 목표로 전주대 스타센터 1·2층 1,600㎡ 규모로 전북 카카오 디지털혁신센터를 조성하고 12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박진배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주대가 전북 디지털 대전환의 중심에 설 것으로 기대한다. 전주대에서 호남 지역 최초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를 시작하는만큼, IT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 대학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09-19
57
국제교류원, 일본 호텔기업 AB아코모(주)와 업무 협약(MOU) 체결
전주대, 일본 호텔기업 AB아코모(주)와 업무 협약(MOU) 체결 -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산학 협력 강화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이하 전주대)는 지난 9월 12일 일본의 호텔기업인 AB아코모 주식회사(대표이사 아베 유우지(阿部 裕二), 이하 AB아코모호텔)와 글로벌 인재 양성과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주대 국제교육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전주대 심영국 국제교류원장, 일본언어문화학과 편용우 교수, 류정훈 교수 등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일본 AB아코모호텔 측에서는 간다 요시아키(神田 欽章) 부본부장, 야하타 사토루(八幡聡) 인사부장 등이 참석하였다. 또한, 협력사인 비와이즈인터내셔널(주) 정상진 대표이사와 정승민 본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전주대학교 학생들의 일본 AB아코모호텔 인턴십 기회 제공 ▲산학 협력 ▲졸업생 채용 연계 ▲공동 교육과정 개발 등이다. 이를 통해 전주대는 학생들이 글로벌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AB아코모호텔은 한국 학생들의 취업 및 현장 경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전주대는 일본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국제적인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영국 국제교류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일본 현지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양 기관의 협력이 학생들에게 국제적인 감각을 길러주고,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B아코모호텔은 2013년 설립 이후 일본 전역에 약 26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인 직원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전주대와 AB아코모호텔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2024-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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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콘텐츠학과 인스타 신규 개설🌟
역사콘텐츠학과 인스타 신규 개설 https://www.instagram.com/jj_history_contents 많이 팔로우해주세요 😊
2024-08-30
113
영어영문학과, 2024학년도 하계 캐나다 단기연수 학생 파견
2024학년도 하계 캐나다 단기연수 파견 학생 인터뷰 영어영문학과 3학년 학생이 2024학년도 하계 캐나다 단기연수 프로그램에 파견되어 무사히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단기연수 관련 인터뷰를 짧게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준비될 단기연수에 많은 학우분들이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인터뷰에 응해 준 학우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2024-08-28
100
일본언어문화학과, 하계 일본 현장실습 파견
일본언어문화학과, 하계 일본 현장실습 파견 일본언어문화학과에서 7. 1.(월) ~ 8. 30.(금) 2개월동안 일본 도쿄, 오키나와의 힐튼호텔 등 특급호텔에서 하계 현장실습학기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학기제에는 일본언어문화학과 학생 7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학생은 일본의 호텔에서 비즈니스 일본어, 생활 일본어는 물론 호텔 업무를 배웁니다. 현장실습 기간 중에는 월급을 받고, 현장실습 이후에는 학점을 받을 수 있는 일석삼조의 기회입니다. 또한, 현장실습 후 일본 호텔 취업으로 연계되기도 합니다. 일본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현장실습은 하계, 동계를 포함한 매학기 진행하고 있으니, 궁금한 점은 일본언어문화학과 행정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언어문화학과 063) 220-2311
2024-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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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중국어중국학과 하계 해외실습 - 중국북경
중국어중국학과 2024학년도 하계 북경해외실습 중국어중국학과는 지난 7. 1.(월)~7. 4.(목) 3박 4일동안 교수님 및 재학생 15명과 함께 중국 북경으로 하계 해외 실습을 다녀왔습니다. 중국 관광지뿐만 아니라 베이징 현대자동차 및 코트라 기업 등을 방문하여 취업 관련 특강을 수강하였습니다.
2024-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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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언어문화학과 21학번 학생, 문부과학성 주최 교토대학 일본문화연수 후기
일문과 학생, 일본어・일본문화연수 대사관 추천 전형으로 교토대학 연수 일본언어문화학과 21학번 박○○ 학생은 문부과학성에서 주최하는 2022년도 일본어・일본문화연수유학생 대사관 추천 전형 (이하 닛켄세;日研生)에 합격하여 교토대학에서 1년간의 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일본언어문화학과 21학번 박○○ 학생의 연수 후기> 1. 지원동기 저는 학과장님의 추천으로 닛켄세를 알게 되었습니다. 닛켄세 프로그램은 일본 현지에서의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과 강의가 있고, 학교에 따라 상이하지만, 제가 다닌 교토대학의 경우, 수료하기 위해서는 2만자 가량의 수료논문을 써야하기 때문에, 일본의 명문 대학에서 유학 가능한 점과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던 제게는 몹시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또한, 국비유학이기 때문에 왕복항공권 지급, 학비면제, 120만원 가량의 생활비 지급되는 등 금전적인 문제로도 고민할 필요가 없었기에 망설임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준비 닛켄세 선발은 연구계획서와 진로계획서 등의 서류제출과, 일본어 필기시험, 일본어 면접시험이 주된 평가방식입니다. 연구계획서와 진로계획서는 여러 차례에 걸친 학과장님과의 상담과 지도를 통해 작성하였으며, 필기시험은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국비유학 일본어 과거문제를 다 풀고 오답정리 및, 문제 유형과 패턴을 분석하여 제게 부족한 부분을 중심으로 학습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본어 면접은 학습계획서와 진로계획서에 적은 내용을 중심으로 20개 가량의 예상 질문과 답변을 작성하여 암기하여 면접에 임하여,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3. 일본에서의 생활 22년도 교토대학 닛켄세는 20명의 11개국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동급생들과의 대화와 모임 등을 통해 일본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사정과 문화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또한, 본인은 3개의 동아리에 참가하여 공부와 연구 뿐만 아니라, 일본 현지인과 동아리 활동이나 합숙, 동아리 행사를 통해 제 인생에서 둘 도 없는 유의미한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4. 귀국 후 느낀 점 지금껏 약 6년간 교재와 시청각자료를 통해 배워왔던 일본어와 일본문화를 단 1년간의 유학 생활을 통해 지금까지 배워온 것의 이상을 학습할 수 있었으며, 살아있는 일본어와 살아있는 일본 문화를 일본인 학생과 유학생과의 교류를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동아리에서 만난 일본인 친구들과 아직까지도 연락을 주기적으로 하고 있으며, 올해 2월 달에 동아리 부원 11명이 한국에 찾아와 제가 서울을 안내하거나, 동아리 부원들끼리 대만 여행을 가는 등 아직까지도 교우관계를 이어나가고 있기에 제 인생에 있어서 이 1년간의 유학생활은 최고의 선택과 경험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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