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OTEL MANAGEMENT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인사말

호텔경영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는 전 세계 호텔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호텔리어 및 서비스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교육 목적입니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IT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 호텔산업도 정보시스템의 발전과 Digital Marketing의 적용 등 다방면에서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의 호텔서비스운영이 점점 IT를 접목하여 운영되는 형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호텔 산업은 코로나 19라는 펜데믹 기간 중 급속도로 산업의 불안정기를 겪었습니다만, 펜데믹 이후에 관광산업이 다시 붐을 일으키고 호텔의 수요가 다시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력수요도 전 세계적으로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는 현업에서 요구하는 관리부서와 식음료부서, 객실부서의 관리체계와 함께 프런트 오피스, 객실 및 연회예약, 식음료부서 등 영업부서의 전반적인 직무는 물론 최신 호텔정보시스템를 교육하고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호텔경영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학과는 호텔서비스아카데미룸, 호텔식음료서비스실습실 등 최신의 실습실을 갖추고 현장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뿐만 아니라, 재학 중 국내외 호텔 현장실습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메리어트 호텔 그룹(JW 메리어트 동대문, JW 메리어트 서울, 메리어트 코트야드 남대문, 메리어트 코트야드 타임스퀘어, 메리어트 이규제큐티브 아파트먼트)과 교육과정 공동운영협약을 체결했고, 소피텔 앰배서더 잠실,캔싱턴 호텔앤리조트 그룹 등과는 강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콘레드 센테니얼 싱가포르, 콘레드 오챠드 싱가포르, 리츠칼튼 밀레니아 싱가포르, 베트남 JW 메리어트 하노이, 베트남 인터콘티넨탈 하노이 등과 강한 유대관계를 맺고 호텔 관계자 초청 특강 및 실전 모의심층면접을 실시하고, 호텔 실습 및 인턴십과 더불어 졸업 전 해외 호텔 정직원 취업 경험을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24년 현재 364명의 학생이 해외 호텔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는 2023년 9월부터 100%영어수업을 제공하는 영어트랙을 개설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저희 학과는 여러분들에게 글로벌 호텔경영전문인으로서의 꿈을 꾸게 하고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게 하는 Gateway가 될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학과장 심영국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