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사말

전기전자공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미래에 펼쳐질 꿈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전기전자공학과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 전기전자공학과는 미래의 고도 복지사회 실현에 핵심역할을 할 전기공학과 전자공학의 두 가지 기술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래의 첨단기술 수요에 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학생 여러분이 21세기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단단한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먼저 저희 학과에서 배우는 전공분야를 간단히 소개하면 반도체 분야, 통신 분야, 전력 분야, 제어분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반도체 및 디지털제어, RF집적회로설계, 전력공학, 전기기기, 전력전자공학의 심화된 전공교육을 바탕으로 21세기의 고급기술 인력양성을 목표로 이론뿐만 아니라 실험실습에도 많은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는 2007년부터 세계적 표준의 공학인재를 양성하는 공학교육인증제도 (ABEEK)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으며, 2008년 에너지자원인력양성사업을 유치하여 국가 에너지 기술 기반 확충을 위한 에너지/환경 기술 분야의 고급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전자공학과에서 운영하는 LGIT Power 연구소는 산·학·연 공동연구기술개발지원 기관으로서, LG 이노텍과 더불어 PDP와 LCD TV 등의 Display 가전산업과 태양광 및 연료전지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전원장치에서 요구되는 신기술 개발을 추진중에 있으며, 산학협력 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미래지향적이고 실용적인 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하면서, 전기전자공학과 및 대학원 학생들의 전공실무능력을 갖추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여러분은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고 나아가 다양한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전공에서는 앞으로도 열심히 교육과 연구에 전념할 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전자공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