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SCIENCE EDUCATION

전주대학교 과학교육과

인사말

과학교육과 홈페이지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 과학교육과는 2005년 신설된 학과로써 우수한 교수님들을 확보하여 훌륭한 학생들을 성심껏 가르쳐 장래 과학 교육의 미래를 책임질 중등학교 과학교사를 양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2012학년도부터는 2학년 때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전공교과(물리/화학)를 선택하여 물리/화학 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과학이란 우리가 살아가는 주위에 있는 여러 가지 현상들과 사물에 대한 경험적 사실로부터 이끌어 낸 객관적이고 보편적이며 체계화된 지식과 그 지식을 얻기 위한 인간 활동의 총체를 일컫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학적 지식을 얻기 위하여 물리, 화학, 생물, 및 지구과학 등의 과학의 전반에 걸친 분야들을 함께 고르게 습득하여야만 합니다. 이렇게 습득된 과학적 지식만이 중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과학을 가르치는데 부족함이 없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본 과학교육과에서는 과학의 모든 분야 즉 물리, 화학, 생물, 및 지구과학을 균등하면서 심도 있게 학습하고자 합니다. 본 과학교육과를 졸업한 모든 학생들이 중등학교 과학교사 임용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할 것이며 또한 본 과학교육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본인에게는 자랑스러운 한 인간으로, 부모와 이웃 사회에게는 훌륭한 자식으로, 가르치는 중등학교 학생들에게는 존경받는 스승으로, 국가와 민족에게는 장래를 이끌어갈 지도자로 성장할 것입니다.

전주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과에서는 이 시대에 진정한 참 스승이 되고픈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과학교육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