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게임콘텐츠학과를 소개합니다.
설립연도 | 2015년 | 수여학위 | 게임콘텐츠학사 (Bachelor of Game Contents) | 재학생 비율 | 남: 73.8% / 여: 26.2% (2022년 1학년 재학생 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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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 인재상 | 국내외 게임 산업이 요구하는 산업 맞춤형 창의적 인재 |
전공 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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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학과만의 강점
-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 개발이 가능한 유니티엔진(Unity 3D) 및 ‘테라’, ‘리니지’, ‘라그나로크’. ‘모탈 컴뱃’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에 사용된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이용한 게임 개발 교육으로 상업적 완성도가 높은 게임개발이 가능합니다.
- 다양한 국가사업(산학관커플링사업 및 LINC사업) 참여를 통해 관련 업체와의 현장체험프로그램(캡스톤디자인, 인턴쉽 등)이 진행되며 이는 실무에 최적화된 게임개발 교육과정과 맞물려 졸업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취업으로 연결됩니다.
학과와 어울리는 적성
- 게임기획자, 게임마케터, 비즈니스 디자이너
- 프로그래머
- 그래픽 아티스트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과목 중 대학에서 배우는 과목을 이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과목
- 수학
- 국어
- 미술
이수 교육 과정
교육 과정 이수 기준(2022학년도 교육과정 편람 기준)
구분 | 채플 | 교양필수 | 전공 | 졸업학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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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 전필 | 전선 | 심화 | 계 | ||||
이수 기준 | 2 | 29 | 6 | 5 | 31 | 24 | 66 | 130 |
개설강좌
학년 | 전공필수 과목 | 전공선택 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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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년 | 게임기초프로젝트 | 스토리텔링, 프로그래밍의이해, 디지털페인팅 등 |
2학년 | - | 아이디어발상, C++프로그래밍, 3D 그래픽스 등 |
3학년 | 게임프로젝트 | 게임기획실무, 스마트디바이스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제작실무 등 |
4학년 | - | 게임창업프로젝트, 게임 마케팅, 졸업작품프로젝트 등 |
진로방향(취업)
진출 분야 | 직무 | 전공 관련 주요 자격증 및 시험 | 졸업생 취업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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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 | 프로그래머 |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 넷마블 |
게임 제작 | 그래픽 디자이너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 헝그리앱 |
게임 제작 | 기획자 | 게임 기획 전문가 | 카카오 게임즈 |
학과 내 운영 특별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 내용 | 대상 학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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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능력향상특강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청 특강 | 1학년 |
학과 전공 동아리 | 각 전공 별 선, 후배간의 동아리 모임 | 1~4학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