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GAME CONTENTS

전주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3 졸업작품 "블록과 미연시와 고대 그리스", Steam에 출시
작성일 2023-09-07 조회수 538 작성자 유영진
첨부 : 2. [전주대신문] 제934호_게임콘텐츠학과 최지수, 김진홍_전문.pdf 파일의 QR Code 2. [전주대신문] 제934호_게임콘텐츠학과 최지수, 김진홍_전문.pdf  2. [전주대신문] 제934호_게임콘텐츠학과 최지수, 김진홍_전문.pdf ,  

일시 : 2023년 9월 4일


2023년 졸업전시회에서 작품을 전시한 졸업예정자 3명이 게임 "블록과 미연시와 고대 그리스"를   2023년 9월 4일 Steam에 출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Steam은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 소프트웨어 유통망으로, 스팀 클라이언트를 통해 게임을 구입하고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팀장인 최지수 학생은 기획, 그래픽, QA(품질관리)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고, 프로그래밍을 맡은 김진홍 학생은 게임의 시스템 구현으로 재미를 더하는 등 적절한 팀플레이로 보다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블록과 미연시와 고대 그리스' 게임은 고대 그리스를 배경으로 한, 가상의 철학자 에피스테모노스가 되어 고대 그리스계 현인들을 물리치고 학자들의 정보를 습득하는 게임입니다.마우스 드래그로 문자 블록을 합치며 적을 처치하고 고대 그리스 아크로폴리스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다운 받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467720/_/


도원결의 3인팟팀을 지도한 고기환 교수님은 진중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가진 철학이라는 학문에 좀더 쉽고 가볍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고 평가하시고, Steam에 게임을 출시함으로써 게임의 완성도, 게임의 교육적 가치와 재미를 모두 잡은 것을 입증하였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작품들을 제작하여 모든 학생들이 오고 싶어하는 게임콘텐츠학과를 만들겠다고 하셨습니다. 


학과장 강슥묵 교수님은 열심히 게임 제작에 매진한 학생들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좋은 소식을 듣게 되어 매우 기쁘며 계속해서 학생들의 원하는 게임을 제작할 수 있게 모든 지원을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학습하고 1년동안 팀과 함께 공동작업했던 결과물이 스팀이라는 큰 해외 사이트에 출시를 하게 된 것은 게임개발자로서, 특히 전주대학교 학생으로서 뜻깊은 일입니다. 

이 일은 게임을 만들고 출시를 해 준 도원결이 3인팟팀 뿐만 아니라, 앞으로 전주대학교의 게임콘텐츠학과의 학생들이 더 나은,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교육적인 면에서도 큰 발판이 될 것 입니다.

도원결의 3인팟을 비롯한 졸업예정자분들께 이처럼 좋은 일들이 있기를, 후배들과 앞으로 게임콘텐츠학과에 오게 될 학생들에게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작성자 : 게임콘텐츠학과 홍보기자단 양선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