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GAME CONTENTS

전주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3 글로벌 게임 잼 in 전북, 전주대학교에서.
작성일 2023-09-07 조회수 331 작성자 유영진
첨부 :


일시 : 2023년 7월 28일~ 2023년 7월 30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글로벌 게임 잼 코리아 IN 전북이 개최 되었습니다.

글로벌 게임잼이란, 게임개발에 관심있거나, 개발 경험이 있는 인디게임 개발자 및 대학생, 게임업계 종사자 등 다양한 나라의 게임 개발자들이 한 곳에 모여 즉석으로 팀을 꾸리고, 짧은 시간 동안 게임을 만드는 행사입니다. 


글로벌 게임잼 전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개최식 


7월 28일, 첫째 날은 전국 뿐만 아니라 각 세계에서 온 개발자가 모인 후 , 그 자리에서 팀을 꾸려 이번 게임잼의 테마인 "평화"를 주제로 아이디어 발상, 그 후에는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7월 29일, 둘째 날은 게임 개발을 계속 진행하고 조별 피드백 진행 하였습니다.

7월 30일, 마지막 날은 개발한 게임을 발표하고 심사 평가를 한 후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시상식과 전시를 진행하였습니다. 


글로벌 게임잼 코리아 IN 전북 전주대학교



시상식 때에는 전주대학교 학생들이 포함 되어있는 팀 또한 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 게임잼 메이킹 보드게임 


1.Give Me Sandwich

세계적인 문제를 표현하는 양들에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샌드위치를 전달하여

모든 양에게 샌드위치를 먹여 문제를 해결하여 평화를 만들어 내는 게임. 


양은 지속적으로 돌고 양의 색상과 샌드위치의 재료가 일치해야만 양이 샌드위치를 먹는다.

샌드위치의 내용물에 따라 날아가는 각도가 달라지며 재료가 좌측의 MAX 게이지를 넘기면 게임이 오버된다. 



2. The smallest Peace 

가정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아이가 집안을 청소하는 게임이다. 

제한 시간 내에 집안을 청소하며 목표 점수를 700점 이상 유지해야 한다.

인게임 시간으로 1시간이 지날 때 마다 이벤트가 발생하며 집안이 다시 더러워 진다.



얼굴도, 국적도 다른 처음 만난 사람과 개발을 해본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글로벌한 게임개발자가 꿈이라면 한 번쯤은 경험 해 봐야하는 일입니다. 수상의 여부와 관계 없이 글로벌 게임잼에 참여해 해당 경험을 해봤다는 것은 미래의 게임개발자가 될 게임콘텐츠학생들에게는 큰 발판이 되어줄 것 입니다.


작성자 : 게임콘텐츠학과 홍보기자단 양선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