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상 |
21세기 디지털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지식과 실무역량을 지닌 인재 |
전공능력 |
창의적 사고능력, 트렌드 분석능력, 현장 실무능력 |
교육목표 |
4차산업혁명과 메타버스,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문화콘텐츠 인재 양성
- 뉴미디어와 SNS 환경에서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
- 제조업과 문화관광, 도시재생에서 부가가치를 혁신하는 콘텐츠 마케팅 인재 양성
- 유튜브, SNS를 활용하여 조직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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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
- 전공기초: 논리적문제해결, 문화콘텐츠입문, 소셜콘텐츠제작실습, 콘텐츠산업의이해 등
- 전공심화: 콘텐츠기획, 콘텐츠와도시재생, 역사문화유산과콘텐츠, 문화기술과콘텐츠, 문화정책론 등
- 현장실무: 크리에이터기초, 그래픽제작실습, 영상제작실습, 음향제작실습, AR/VR콘텐츠 등
- 직무전문: 크리에이터제작실습, SNS마케팅, 프리젠테이션실습, 문화정책서비스러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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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여학위 |
문화콘텐츠학사(Bachelor of Culture Contents) |
진로분야 |
문화융합콘텐츠학과 세부전공 및 진로분야
세부전공 |
진로분야 |
문화정책/콘텐츠기획 |
문화예술기획자, 콘텐츠기획자, 소셜광고기획자, 미디어콘텐츠진흥기관 등 |
도시재생/마을만들기 |
도시재생실무자, 마을만들기실무자, 중간자조직실무자, 공동체미디어강사 등 |
1인미디어/크리에이터 |
유튜브 크리에이터, 소셜콘텐츠크리에이터, 숏폼콘텐츠크리에이터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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