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ASHION BUSINESS

전주대학교 패션산업학과

인사말

New Paradigm for the Next 10 Years,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도약하는 전주대학교 패션산업학과!

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 패션산업학과는 2000년 신설된 이래 국내 유수의 패션기업과의 산학협력, 차별화된 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 형지패션트렌드센터를 비롯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통해 2010년 교과부 건강보험 DB 기준 81.8%라는 높은 정규직 취업률 성과를 올리며 단단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패션산업학과는 2006년 ‘롯데백화점 샵매니저 대상 패션 전문 교육과정’을 비롯하여 2008년 노동부 지원 ‘샵매니저 양성교육과정’과 2009년 여성부 지원 ‘한스타일 패션리테일러 양성교육과정’ 등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패션산업 종사자 재교육 및 맞춤형 취업 전문 교육에 기여해 왔습니다.

패션산업학과는 지난 2011년 개교 11주년을 맞이하여 창의적 교육, 실무형 교육, 글로벌 교육의 세 가지 교육방침을 기치로 창의적 패션 전문가 양성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품고 힘찬 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실무형 교육은 학과 신설 당시부터 시작된 산업체 현장실습, 실무중심 교육과정, 기업 CEO 및 실무자 특강, 견학 등을 통해 이루어져 왔으며, 2011년에는 창의적 교육을 위해 전공수업에서 문제해결식 및 프로젝트형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한국 패션산업의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교육으로 2009년부터 (주)패션그룹형지 해외 패션 연수 장학생을 매년 15명씩 선발해 왔으며 2012년에는 외국어 교육과 해외시장 전문 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두 번째 10년을 향해 힘차게 뛰고 있는 전주대학교 패션산업학과는 패션의 꿈을 품은 여러분과 발걸음을 함께 하겠습니다.

패션산업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