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ENGLISH EDUCATION

전주대학교 영어교육과

인사말

영어교육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를 항상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영어교육과에서는 미래의 영어교사를 희망하는 영어교육 학도들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교육과정을 혁신하고, 정규교과시간 이외에 비학점 특강을 강화하고 여러 유형의 특강자료와 임용 모의고사 자료를 제공하여 임용고사 실전을 경험하게 합니다.

영어교육과 교육내용은 영어학과 영문학 및 영어교수법들을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짜여져 있고, 원어민 교수와 함께 영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훈련을 강화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교수 방법으로는 강의실에서 진행하는 off-line 강의 외에 영어교육과의 이 Homepage나 전주대학교 Cyber Campus를 이용한 on-line 강의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강의 자료를 미리 탑재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개별적으로 강의 시간 전후에 예습과 복습을 자유로이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영어교육과는 학문 연구와 학습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국내외 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실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국내의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등과 학생교류 및 학점 교환 취득 제도를 실시하고 있고, 나아가 세계 각국의 우수한 대학들과 자매 결연을 맺어 학생 교류 및 어학 연수, TESOL 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어학 실력을 갖춘 미래 영어교사 양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에 빛나는 사범대학의 명성있는 영어교육과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펼치며 실력을 연마하여 국내외적으로 실력있는 영어교육자 및 영어 전문가가 되기를 바랍니다.

Work hard; Play harder!

영어교육과 학과장